올 연말, 플립의 밥상은 푸짐하다.
Web Award Korea 2009 (웹어워드 2009) 에서 무려 6개의 웹사이트가 수상하게 되었다. 지난 1년여간의 플립의 노력이 결실로 나타났다.
‘Web Award Korea(웹어워드 코리아)’란 한 해 동안 새로이 구축 또는 리뉴얼된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웹전문가 1,500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이 심사한 결과에 따라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권위 있는 우수웹사이트 평가시상식이자, 웹전문가 페스티벌 행사이다. 대상을 수상하는 ‘금융결제원 웹사이트(http://www.kftc.or.kr/)’와 분야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SK증권 웹사이트(http://www.sks.co.kr)’, ‘성남아트센터 웹사이트(http://www.snart.or.kr)’, ‘LIG손해보험 웹사이트(http://www.lig.co.kr)’는 지난 11일 잠실 롯데 호텔 크리스탈볼룸홀에서 진행된 시상식에 참석하여 수상의 영광을 함께 나누었다.
대상-금융결제원
금융부문 특수금융기관분야
최우수상-SK증권
금융부문 증권분야
최우수상-성남아트센터
문화/레포츠부문 영화/공연분야
최우수상-LIG손해보험
금융부문 보험분야
우수상-가그린
온라인광고/프로모션부문 제품프로모션분야
우수상-교통안전공단
공공/교육부문 공공기관분야
Korea Digital Media Award 2009(코리아 디지털 미디어 어워드 2009)에서도 4개의 웹사이트가 수상하였다. ‘엔프라니 브랜드 사이트(http://www.enprani.co.kr)’가 분야별 대상을 ‘가그린 브랜드 사이트(http://www.garglin.co.kr)’, ‘성남아트센터 웹사이트(http://www.snart.or.kr)’, ‘오산영어체험마을 웹사이트(http://www.osanglc.or.kr)’가 분야별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Korea Digital Media Award(코리아 디지털 미디어 어워드)는 한국디지털에이전시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웹, 디지털광고, 솔루션, UI디자인 등 디지털지식서비스 산업분야를 선도하는 대표기업들과 함께 하는 대한민국 디지털문화 최고의 축제라고 할 수 있다. 지난 2일 건국대 새천년기념관에서 진행된 시상식에 참석한 플립인들은 수상 트로피를 전달받고, 함께 고생한 TFT들과 지난 1년간의 노고를 치하하며 수상의 영광을 함께하는 자리를 나누었다. 계속해서 푸짐하게 차려지는 플립의 밥상을 기대해 본다.
최우수상-성남아트센터
기업및홍보부문 영화/문화/공연분야
최우수상-가그린
제품및브랜드부문 생활/인테리어분야
대상-엔프라니
제품및브랜드부문 뷰티/패션/주얼리분야
최우수상-오산영어체험마을
공공및교육부문 온라인교육분야
미래에셋생명 웹사이트 구축 완료
사이트 URL :http://www.miraeassetlife.com
미래에셋생명은 기존 노후화된 디자인 및 사용자 편의를 재고하고 “은퇴설계의 名家”로써의 위상을 정립하고자 미래에셋생명의 웹사이트를 새롭게 구축하였다. 브랜드 이미지 통일성을 위해 미래에셋기업의 WSG를 적용하였으며, 사이버창구를 개편하여 사용자들이 보험관련 업무를 웹사이트상에서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 특히 관리프로그램을 대폭 개선하여 고객과 운영자가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보험업계에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선포한 “은퇴설계의 名家”를 컨셉으로 그에 걸맞는 플랫폼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은퇴설계와 관련된 콘텐츠 및 각종 시뮬레이션과 다양한 상품을 확충하고 다이렉트몰을 개편하는 등 고객이 더 쉽고 빠르게 각종 업무를 온라인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사이버창구를 개편함으로써 미래에셋 은퇴설계 프로그램의 핵심인 LoveAge 캠페인이 고객에게 더 다가설 수 있도록 하였다.

수많은 보험관련 상품들의 내용이 고객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간결하면서도 특장점이 잘 표현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던 만큼 대고객관련 창구에 대한 강화 및 보험상품, 은퇴설계 관련 정보로의 접근성을 높인 점 등에 대한 클라이언트의 만족도가 높다.
라이나생명 웹사이트 구축 완료
사이트 URL :http://www.lina.co.kr
이번 라이나생명의 웹사이트 리뉴얼은 고객 요구에 맞는 서비스 개편을 통해 고객에게 편의성을 제공은 물론 라이나 생명의 통합마케팅 채널로서의 웹사이트 기능을 강화하고 궁극적으로 상품 판매 및 고객 로열티 증대를 목표로 하였다.

글로벌한 브랜드 인지도 제공을 위해 CIGNA의 Brand Identity 와 Style guide준수하여 이미지의 통일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구축하였으며, 한국 실정에 맞는 적극적인 마케팅 채널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U.I 및 디자인, 기능성을 고려하였다. 기존 다이렉트 사이트와 라이나생명 웹사이트 두 개의 채널로 각각 분리하여 운영되었던 사이트를 하나로 통합하여 회원 및 상품,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일관화 하였다. 다이렉트몰은 독창적이며 직관성있게 디자인되었다. 통합 마케팅 플랫폼 역할과 보험상품 판매채널의 한 축이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존에 라이나생명이 가지고 있는 각종 상품관련 컨텐츠를 통하여 보험상품을 보다 쉽고 흥미 있도록 고객입장에서 풀어나가게 되었다. 이로 인해 보험진단 서비스, 보험료 간단조회, 내게 맞는 상품 찾기 등 각종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으며, Ajax기술을 이용하여 사이버창구 기능을 강화, 보험설계 및 청약을 온라인 영화예매와 같이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One-stop Service로 구현 하였다.
교통안전공단 웹사이트 리뉴얼 완료
사이트 URL :http://www.ts2020.kr
교통안전공단은 움직이는 모든 물체에 대한 안전과 관련된 일을 담당하는 공공 기관으로 다양한 공공의 업무를 웹사이트를 통해 처리하는 만큼 사용자에 대한 서비스 접근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사이트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모든 교통안전 관련 업무가 하나의 도메인을 통해 이뤄질 수 있도록 각각의 서비스 별로 산재해 있던 콘텐츠를 하나의 교통안전 포털 개념으로 통합•재분류하는 과정이 가장 중요한 작업이었다. 또한 지식자료실이라는 서비스를 신설해 그간 사이트 곳곳에 흩어져 있던 양식 및 신청서 자료, 민원인이 주로 이용하는 서식, 공단에서 만든 교통안전 관련 콘텐츠를 한 곳에서 자유롭게 검색•조회할 수 있도록 해 사용자의 편의를 도모했다.

디자인적 측면에서는 사이트가 하나의 아이덴티티로 통합되면서도, 교통안전과 관련된 서비스 기관으로서의 시각적 브랜딩이 가능하도록 사이트 기반을 마련하고자 했으며, 장애인의 웹 접근성을 보장하기 위한 작업도 함께 이뤄졌다.
NANTA(난타) 웹사이트 리뉴얼 완료
사이트 URL : http://www.nanta.co.kr
1997년부터 시작된 난타는 칼과 도마 등 주방기구를 이용하여 한국의 전통 가락인 사물놀이 리듬을 표현하는 국내 최초의 비언어극 퍼포먼스 공연이다. 지난 12년 동안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현지에서의 수많은 공연 경력으로 많은 해외 관객을 보유, 특히 일본, 중국, 영어권에서의 고정 팬이 많이 확보됨에 따라 이들에 대한 온라인 홍보 및 예매, 난타에 대한 문의, 안내를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 리뉴얼을 진행하였다.

난타의 느낌을 이미지와 아이덴티티 컬러를 통하여 전달하되 가장 심플하고 간결하게 디자인 하였으며, 난타 배우 캐릭터 및 아이콘 등을 활용하여 유쾌하고 즐거운 난타의 이미지 전달을 목표로 하였다. 인트로 부분의 영상을 통하여 난타의 임팩트 있는 공연 모습을 전달하였고, 영상과 함께 각 언어선택 인터페이스가 제공되고 있다. 국/영/일문으로 이루어진 난타 웹사이트는 각각 유저의 사용이 가장 많을 것으로 기대되는 난타소개/티켓예매/커뮤니티의 세가지 메뉴를 전략적으로 메인에서부터 노출하였으며, 각각의 컨텐츠 내용은 서브 메인 페이지를 통하여 정보파악이 용이하도록 구성되었다.
PMC 프러덕션 기업사이트 리뉴얼 완료
사이트 URL :http://www.i-pmc.co.kr
기존의 사이트는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나 여러가지 컨텐츠가 혼재되어 각 정보로의 접근성이 떨어지고 각각의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었다. 이번 개편을 통하여 대한민국 대표 공연 프러덕션으로서의 기업 이미지를 살리는 동시에, 마케팅적 측면에서 접근성을 강화하고 관리자의 사용성을 증대하고자 하였다.

인트로나 메인에 PMC가 가지고 있는 컨텐츠로 구성된 이미지들을 활용한 3D 모션을 활용하고, 각각의 공연 정보 등에도 그 공연의 특색을 보여주되 정보적 측면에서 통일성을 두어 모든 컨텐츠가 하나의 상징이 되어 기업의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각 정보로의 접근이 용이하도록 구성하여 예매로 이어지는 프로세스를 간소화 함으로써 사용자의 사용성을 증대시킴은 물론, 보다 많은 예매 액티비티를 유도하였으며, 한번의 입력으로 각 페이지에 필요한 정보가 노출될 수 있도록 구성하여 관리자의 사이트 관리 편의성까지 고려하였다.
현대카드 슈퍼콘서트Ⅶ
사이트 URL :http://www.hyundaicard.com/event/event/superconcert/GreenDay/main.html
현대카드만의 차별화된 초대형 공연 프로젝트 현대카드 슈퍼콘서트(Super Concert)의 7번째 행사는 현존하는 최고의 락 밴드 중 하나로 손꼽히는 ‘그린데이(GREENDAY)’의 첫 내한공연이다.

슈퍼콘서트VII와 현대카드 할인 혜택 홍보를 목적으로 구축된 이번 마이크로 사이트는 국내에서도 널리 알려진 그린데이의 "Basket Case"와 최근 발표한 "Know your enemy" 등의 히트곡을 BGM으로 하였다. BGM에 따라 bg컬러를 활용한 감각적인 이퀄라이저 효과와 스프레이 모션을 활용함으로써 화려한 조명, 비디오 효과, 불꽃 등의 특수효과를 이용한 파격적인 퍼포먼스를 연상할 수 있는 컨셉으로 구현하였다. 아울러, 그린데이의 히트곡을 감상할 수 있는 뮤직 비디오 섹션과 상세한 공연 소개, 공연 예매를 메뉴에 구성하여, 마이크로 사이트 방문으로 공연 홍보와 함께 공연예매로의 자연스런 연계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동아제약 모닝케어 넥택 프로모션
사이트 URL :http://www.morningcare.com/event/event_info_view.jsp
모닝케어 판매 2000만병 돌파기념으로 ‘고객감사 선물 대축제’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다.

고객이 다양한 방법으로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도록 온/오프라인 및 모바일을 연계하여 구현하였고, 사이트와 연계된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 역시 사이트와 동일한 디자인 컨셉으로 제작하였다. 이벤트 참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모바일과 사이트의 별개된 고객대응을 통하여 이벤트의 신뢰도를 증진하고자 하였다.

제품 구매시 제품에 달린 넥택의 난수를 사이트와 모바일을 통하여 입력,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는 프로세스로 구현하였으며, 병에 달린 넥택의 응모번호는 이십만개의 난수를 랜덤으로 채택하여 투명한 이벤트를 운영하고자 하였다.

12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넥택 이벤트를 통해 제품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실효성을 높인 매출효과와 입소문을 기대한다.
부천대학 수시모집 온라인 프로모션
사이트 URL :http://www.bc.ac.kr/event/eventmain.asp
부천대학 이미지에 대한 설문조사와 친구에게 이벤트 알리기 기능을 통해 온라인 광고 외에도 소셜미디어를 통한 바이럴마케팅 방법으로 타겟유저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었으며, 매체광고 역시 지역적인 학교특성상 지역 타겟팅을 최대한 활용해 진행하였다.

부천대학이 가진 시스템적&지역적 특성을 간결한 Copy형태로 집중적으로 노출함으로써, 대학진학에 앞서 생각되는 여러 고민들을 해결하고 부천대학에 대한 전문성, 특혜, 장점, 오해 등을 해소할 수 있게 상세한 정보로의 접근 루트를 마련하였다.

이벤트 역시 설문 이벤트를 통해 부천대학 이미지에 대한 유저들의 생각을 취합하고, 이를 바탕으로 부천대학 브랜딩에 대한 소스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친구 알리기 이벤트는 이벤트 스크랩 방식으로 다양한 소셜 미디어 및 매체에 바이럴 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두산그룹 PR 캠페인 온라인 광고
취업시즌에 앞서 두산그룹과 미래를 함께할 좋은 인재의 유치를 유도하고, 대중들에게 미래지향적인 가치를 내새우는 두산그룹의 긍정적 기업이미지 전달하고자 온라인 광고를 제작하였다.

두산그룹 PR 프로젝트는 노출이 가장 많은 TVCF를 먼저 제작하고 그 톤엔매너를 그대로 유지하여 매체의 특성에 따른 크리에이티브를 표현하는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가장 강조해야 할 키워드는 '사람이 미래다'이었다. 요즘 어려운 경제상황 등의 어수선한 사회의 비젼을 근본에서 찾은 것이다. CF의 세가지 버전인 글로벌 기업의 노하우, 기업의 궁극적인 목표, 기업의 성장의 답을 모두 '사람'에게서 찾았다. 먼저 대상에게 질문을 던져주고 우리가 생각하는 답은 '사람'이다 라고 말하여 키메시지를 강조하도록 하였다.
비오템 옴므 25주년 기념 온라인 프로모션
남성 스킨케어 브랜드 - 비오템 옴므의 출시 25주년을 기념하여 브랜딩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남성화장품 1위 브랜드의 위상을 드높이고 25주년의 브랜드 히스토리를 의미있게 전달하여 브랜드 파워를 과시하였다. ‘25주년 의 역사성’과 ‘이벤트 내용’, 두 가지 메시지가 모두 노출되어야 하는 만큼 메시지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소재를 두 가지 버전으로 나누어 제작, 메시지 전달을 극대화하였다. 더불어 새롭게 출시된 하이 리차지 제품의 샘플링 이벤트를 통해 제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벤트 참여를 유도하였으며, 고객들의 참여로 자연스럽고 신빙성있는 제품정보의 바이럴을 유도함으로써 참여고객이 실구매 고객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SC제일은행 PVM사이트 구축 프로젝트 수주
제일은행 내부 인트라넷에서 사용될 PVM웹사이트 구축을 수주하였다. SC금융지주 구매벤더관리팀(PVM)의 웹사이트는 SC금융 지주그룹 내에 정해놓은 구매 프로세스에 맞게 투명한 방법으로 정적한 가격에 대한 정보가 실무자들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목적의 사이트이다. 제일은행의 웹스타일 가이드를 기초로 PVM의 사업에 맞는 디자인 아이덴티티와 정보구조를 구현할 예정이다.
박카스 브랜드 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 수주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동아제약 박카스의 웹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를 수주하였다. 이번 웹사이트 리뉴얼을 통하여 최신 웹트랜드 반영 및 새로운 박카스만의 아이덴티티를 수립할 예정이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온라인을 통한 홍보의 효율화를 기하고 원활한 운영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교보문고 컨텐츠 통합 채널, 도서 지식문화컨텐츠 사이트 ink 뉴스&라이프 구축 프로젝트 수주
교보문고의 온,오프라인 컨텐츠 통합 채널, 도서 지식문화컨텐츠 사이트 ink 뉴스&라이프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하였다. 국내 심화되는 온,오프라인 서점의 경쟁과 대내외적인 업계 변화에 따른 차별적인 마케팅 요소가 필요하고, 기업활동에 있어서 e브랜딩의 중요성 상승과 국내 서점 업계에서 교보문고 만의 차별화된 지식문화 컨텐츠 확보가 필요함에 따라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교보문고_ink 뉴스&라이프 프로젝트를 통해서 교보문고만의 온,오프라인 컨텐츠 통합 채널인 도서 지식문화컨텐츠 사이트 구축으로 경쟁사와 차별화 된 지식문화시장을 선도하는 역할을 기대해본다.
성남문화재단 아카데미 시스템 웹 전환작업 프로젝트 수주
성남문화재단의 아카데미프로그램 웹 전환 작업을 수주 하였다. 이번 웹 전환작업은 비쥬얼 베이직으로 시스템화 되어 해당 PC에서 만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불편함을 해소할 뿐 아니라 웹으로 전환함으로써 인터넷이 접속이 가능한 곳 어디서든 사용 할 수 있도록 하여 기존의 복잡하고 어려운 시스템 구조를 사용이 용의하도록 변경하여 사용자의 편의를 극대화 시키는데 있다.
11주년 창립기념일

지난 11월 20일 플립이 11번째 생일을 맞았다. 11번째 창립기념일을 맞이하여 조촐한 모임이 진행되었다. 이번 모임은 플립의 지난날을 돌아보고, 미래를 함께 내다볼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모든 직원들이 모인 자리에서 이병하 대표님의 과거회상(?)부터 시작되었다. 플립의 시작과 지금까지의 발자취를 함께 돌아보고, 앞으로의 계획을 간단하게나마 나누었다. 모든 직원이 플립의 역사와 미래를 함께 나누는 자리가 되었다
플립의 생일상은 회사 앞 ‘루나(Luna)’에 마련되었다. 오손도손, 왁자지껄… 정담과 웃음이 오가는 즐거운 점심식사로 플립의 11번째 생일상을 마무리하였다.
 
회사소개서신청 뉴스레터신청 플립그램 플로그 플립카페 플립컬처 월드웹
플립커뮤니케이션즈 뉴스레터수신거부 pulip@pulipinc.com 한국디지털에이전시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