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티스 웹사이트 리뉴얼 완료
사이트 URL : http://www.chartis.co.kr
AIG손해보험이 모기업에서 분리돼 독자적인 운영을 선언하고, 올해 1월 글로벌 브랜드 일원화 전략으로 브랜드명을 ‘차티스’로 변경함에 따라 기존 웹사이트를 리뉴얼하여 차티스 대표 웹사이트로 새롭게 오픈하였다.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 가이드를 국내 트랜드에 맞춰 적용함으로서 기존의 노후되고 단순한 디자인을 개선하는 동시에 사용자의 편의성과 사용성을 높였다.
전화번호 입력 후 클릭 한번으로 콜센터에서 본인에게 전화가 걸려와 필요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실시간 상담신청’ 서비스를 핵심 기능으로 도입하여 고객이 찾아오는 서비스에서 고객에게 찾아가는 서비스로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검색사이트, 배너광고 등 온라인에서의 유입경로 별로 각각 다른 전화번호를 노출해 줌으로서 고객의 패턴 분석 및 유입경로 별 온라인 마케팅 효과분석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기반까지 마련하였다.
코스모폴리탄 웹사이트 리뉴얼 완료
사이트 URL : http://cosmopolitan.joins.com/
이번 리뉴얼은 코스모폴리탄 매거진의 브랜드 이미지를 온라인상에서 강화하고 마케팅 매체로서의 영향력 확대를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리뉴얼의 중요 포인트로 온라인 매체를 통한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e-supporters, Secret Love Club, Beauty Club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채널을 구축하여 코스모폴리탄을 사랑하는 독자들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브랜드큐빅”이라는 온라인 광고채널을 통해 단순 배너광고나 이벤트형 광고만 제공하던 기존 온라인 광고 방식에서 벗어나 브랜드별 뉴스와 동영상, 신규 제품 아이템 소개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브랜드 홍보와 아이덴티티를 동시에 전달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구축함에 코스모폴리탄 BI와 red, black, gray컬러를 최대한 활용하여 오프라인 잡지의 톤앤매너가 온라인에서도 전달될 수 있도록 하였다. 각 섹션 메인 상단은 cover flow 형태의 플래시 UI를 활용하여 비주얼을 강조하였으며 이러한 UI 모두 관리툴과 최대한 연동하여 유지보수 업무를 운영업무에서 소화할 수 있도록 개발하였다.
i-PMC 뮤지컬 <형제는 용감했다> 마이크로사이트
사이트 URL : http://heybro.i-pmc.co.kr/
국내 최초 뮤지컬 벤처기업PMC프러덕션이 선보이는 뮤지컬<형제는 용감했다>의 4번째 공연 마이크로사이트는 관객들에게 색다른 느낌으로의 접근하기 위해 전통적인 컨셉을 탈피하고 도시적이고, 해학적인 요소로 다가가는데 중점을 두어 제작됐다.
각 페이지마다 배우들의 생생한 표정을 활용하고, 메인과 인트로 화면에서 주요 대사를 노출하여 뮤지컬<형제는 용감했다>의 해학적 아이덴티티를 살려줌은 물론 사용자들에게 자연스럽게 공연내용과 정보를 전달하여 공연의 관심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서울시립교향악단 웹접근성 기준 개편 구축
사이트 URL : www.seoulphil.or.kr
이번 웹접근성 개선 프로젝트는 서울시립교향악단의 웹사이트에 방문하는 사용자들이 신체적 장애에 구애받지 않고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하고 정보를 습득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없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제작되었다. ‘그들의 입장에서’라는 컨셉으로 기존 구축되어 있던 웹사이트의 전체적인 UI툴을 변경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접근성 지침사항에 만족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데 중점을 두어 진행했다.
2009년 12월 최종 개정된 웹접근성 권고 사항 항목에 만족되지 못했던 지침에 대한 집중적인 개선작업이 이루어졌으며, 그 중 주요 사항으로는 메인페이지의 네비게이션, 공연일정 달력, 주요 공연배너, 팝업 대체 영역 등 기존 플래쉬로 구현되어 있는 콘텐츠들의 변환 작업이 가장 주요 개편요소였다. 개편 구축 이후 모든 콘텐츠 및 웹사이트 내의 서비스는 키보드로 접근 및 조작이 가능하며 장애우뿐 만 아니라 일반 사용자들 또한 정보접근이 손쉽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인터넷 교보문고 콘텐츠 채널_북뉴스 구축 완료
사이트 URL : http://news.kyobobook.co.kr/main.ink
교보문고 북뉴스 사이트는 인터넷 교보문고의 다양한 콘텐츠를 재구성해 발전된 문화콘텐츠 채널로 자리매김하여 기존의 충성고객과 잠재된 고객의 유입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축되었다.
매일 새로운 콘텐츠를 활발히 제공하는 주기적인 투데이 메뉴를 추가하고, 자칫 단순할 수 있는 도서추천을 동영상(메뉴: LIVE추천)이나 스타마케팅(메뉴:스타가 직접 추천하는 스타추천릴레이)을 적용하는 등 다채로운 방식으로 구성하였으며 또한 책을 사랑하는 독자와 그 책의 저자가 함께 공존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하고 오프라인으로만 접할 수 있는 교보문고의 '사람과 책'을 온라인상에서 만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인 비주얼 영역에 업데이트되는 새로운 소식을 흩어보기, 정렬보기 기능을 통해 자칫 지루해 질 수 있는 화면 구성에 재미요소를 주었다.
박카스 브랜드 사이트 리뉴얼 완료
사이트 URL : http://www.bacchusd.com
금번 리뉴얼은 박카스 사이트에서 국토대장정 사이트 분리에 따른 이슈로 제작되었다.
“에너지가 돌아야 활력이 생긴다”라는 슬로건으로 기존의 정적인 2D 모션을 탈피하고 보다 동적이고 입체적인 3D모션을 활용하여 에너지 넘치는 박카스의 모습을 표현하고자 하였으며, 고객 유입의 활성을 위해 게임 콘텐츠, 메신저에서 활용 가능한 이모티콘, CF를 활용한 스크린 세이버 등 주 타깃 고객에 맞는 참여형 콘텐츠를 개발하였다.
비오템 웹사이트 리뉴얼 완료
사이트 URL : http://www.biotherm.co.kr/
이번 리뉴얼된 새로운 비오템 웹사이트에서는 플래쉬를 활용하여 글로벌 브랜딩 가이드에 따른 디자인적 한계를 극복하고 국내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비오템만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사이트로 개편되었다.
특히, 상품 구분을 다각화하고 Product Map을 모든 페이지마다 노출하는 등 다양한 각도에서 쉽고 빠른 제품 검색은 물론 원하는 상품으로의 접근이 용이하도록 하여 고객의 사용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국내에서 비오템 옴므 고객이 급증함에 따라 비오템에서 옴므로, 옴므에서 비오템으로의 화면이 편하고 빠르게 전환될 수 있도록 제작하고자 별도로 운영되던 두 사이트를 하나의 사이트로 통합하고, 메인에서 프리뷰 형태로 오픈하여 비오템과 옴므 모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현함으로써 비오템의 다른 해외 사이트들과 차별화했다.
비오템 스킨비보 마이크로 사이트 구축 완료
이번 마이크로사이트는 비오템의 더블 안티-에이징 케어제품 ‘스킨비보’의 출시에 따라 제품기능의 효과적인 전달과 소비자 인식전환을 통한 타깃 연령층 확대를 위한 연간 마케팅 플렛폼으로 구축되었다.
비오템 스킨비보만의 안티-에이징 연령대에 맞는 시크하고 프로페셔널한 고급화 이미지를 실버&화이트 톤으로 강조하였고, 유전자 기능활성과 DNA 미세회복의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신제품의 기술적 가치를 전달하고자 full flash와 full screen, 3D 에니메이션 등을 구성하여 최대한 쉽고 간결하게 소비자의 이해를 극대화 하였다.
국기원 웹사이트 리뉴얼 완료
사이트 URL : http://www.kukkiwon.or.kr
국기원 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는 업무 중심으로 구성돼 있는 기존 국기원 사이트를 세계화된 태권도의 위상과 국기원의 정통성에 걸맞는 웹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온라인을 통해 국기원이라는 세계적인 한국 대표브랜드로의 홍보를 강화하는 것이 주요 목표였다.
메인 슬로건인 ‘태권도를 통한 상생과 화합’을 비주얼화 하여 국기원이 세계인의 동반자임을 강조했으며 '국기원 한 눈에 보기'라는 특화 콘텐츠를 통해 ‘태권도의 전당’, ‘세계적인 문화 브랜드’, ‘함께하는 열린 태권도’라는 3가지 테마 키워드로 구분해 서비스맵을 구성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국기원은 보유하고 있던 홍보 콘텐츠를 DB화 할 수 있었으며 열린 마당을 통해 세계인과 호흡할 수 있는 채널로까지 구축하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었다.
비오템 UV체험단 커플방어전 이벤트
사이트 URL : http://www.biotherm.co.kr/eventcouple/second/
자신 뿐만 아니라 소중한 사람들도 함께 관리해주는 “Care U, Care UV” 캠페인의 일환으로, 미션활동을 통한 최고의 커플 UV체험단을 선정하는 ‘비오템 커플 UV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했다.
비오템 UV 수프라 디-톡스와 UV 디펜스 제품의 기능 및 특징에 대해 고객들이 실제 체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체험고객의 후기를 통해 보다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함은 물론 온라인을 통한 바이럴 효과까지 가져올 수 있었다. 또한 공정한 이벤트를 위해 체험단 활동에 대한 고객의 평가제를 도입하였고 커플 체험단 미션과 사용자 이벤트를 연계해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현대카드 크리에이티브 온라인 마케팅 운영 : 슈퍼콘서트IX
URL : http://www.hyundaicard.com/event/event/superconcert/BOCELLI/main.html
세계 최 정상급 아티스트만을 엄선해 회원들에게 수준높은 공연을 선보이는 차별화된 문화마케팅 프로모션 ‘현대카드 슈퍼콘서트’의 9번째 주인공은 타임 투 세이 굿바이를 부른 이탈리아 팝페라 가수, 안드레아 보첼리(Andrea Bocelli)이다.
‘영혼을 울리는 천상의 목소리’라는 타이틀의 안드레아 보첼리는 시각장애라는 신체적인 장벽을 뛰어넘고 클래식의 깊이와 팝의 대중성을 모두 갖춘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평가 받고 있다. 이번 슈퍼콘서트의 마이크로사이트는 안드레아 보첼리의 이미지에 걸맞는 고급스러운 심플함을 컨셉으로 백그라운드 무대 비주얼에서 조명효과는 가능한 배제하고 디테일한 모션을 더함으로써 품격있는 공연의 공간감을 부각하였다.
동아제약 박카스 웹사이트 오픈 프로모션
국가대표급 피로회복제 박카스의 웹사이트 리뉴얼을 기념해 ‘에너지 팩토리’라는 컨셉으로 2010년 동아제약의 첫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모션은 정확한 브랜드 메시지 전달과 새로워진 웹사이트 모습을 노출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사용자와의 인터랙티브함을 강조할 수 있는 마케팅 아이템들로 구성하였다.
박카스 브랜드가 주고자 하는 생활의 활력 메세지를 프로모션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에게 보다 자연스럽고 재밌게 전달하기 위해 새로운 박카스 TV CF와 스크린세이버를 통합한 퀴즈 이벤트와 댓글 이벤트를 추가하여 사용자의 호응을 유도하고, 경인년에 어울리는 백호랑이 캐릭터 개발과 이모티콘과 테트리스 게임을 비주얼 요소로 삽입하는 등 사용자와의 친근감을 강조하여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했다.
교통안전공단 2010 UCC 개편
사이트 URL : http://award.ts2020.kr
“2009 교통안전 UCC” 웹사이트 구축에 이어, 2010년 진행될 2010년 공모전 주제를 홍보하기 웹사이트를 구축하였다.
“내가 만든 전 좌석 안전띠 매기 이야기”라는 공모전 주제를 직관적으로 알리기 위해 “Stable & Safe”라는 컨셉으로 일러스트를 통해 온오프라인 디자인 개편작업을 진행하였다. 또한 연도별 수상 및 참여작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와 기능을 추가 개발하는 등 쉽고 간편한 관리 시스템으로 개선하여, 향후 지속적으로 진행될 공모전의 효율적인 관리와 대한민국 대표 교통안전관련 공모전 사이트로의 운영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HMC투자증권 퇴직연금 사이트
HMC투자증권의 퇴직연금 사업의 수행과 함께 마케팅 웹사이트 구축 및 사이버 창구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플립커뮤니케이션즈에서는 고객들에게 퇴직연금 제도 및 상품에 대해 소개하고 공시해야할 정보들을 전달하는 마케팅 사이트 구축과, 계약내역 및 운영 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사이버창구의 UI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다.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웹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 수주
안산 및 경기도민에게 양질의 공연/전시/축제를 제공하고 있는 안산문화예술의전당은 이번 웹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편리한 예약/예매 시스템을 구축하며, 각종 문화예술 콘텐츠에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웹표준 및 접근성을 준수하여 다양한 웹환경의 사용자 및 소외계층/장애인에게도 문화예술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동아제약 국토대장정 웹사이트 리뉴얼 및 온라인광고 수주
‘제13회 박카스와 함께하는 대학생 국토대장정’ 웹 사이트의 이번 리뉴얼은, 그 동안 쌓인 노하우와 운영경험을 토대로 행사에 대한 온라인지원(운영) 방식과 서비스 프로세스를 재정립하고 기존보다 원활한 관리와 고객 편의성 제공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스스로 배워 스스로 행하리라!’ 라는 캠페인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13회 국토대장정의 온라인 광고진행에서도 국토순례의 최고 역사와 원조라는 명성에 걸맞는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이게 될 것이다.
금강제화 금강몰 웹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 수주
제화업계의 선두주자 금강제화의 쇼핑몰 웹사이트인 금강몰의 리뉴얼 프로젝트를 수주하였다. 금강몰을 통해 30여개의 브랜드를 판매해 온 금강제화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제화 및 패션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전국의 오프라인 매장 및 물류창고간의 연계성 강화, 기존 웹사이트의 클레임 처리 프로세스 등을 개선하여 고객에게 더욱 다가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마이호텔 웹사이트 디자인 리뉴얼 프로젝트 수주
해외호텔 전문 여행사인 ㈜비코티에스의 “오마이호텔” 웹사이트 디자인 리뉴얼 프로젝트를 수주하였다. 이번 웹사이트 디자인 리뉴얼은 일본호텔예약 부문 1위 기업으로 일본 자유여행의 트렌드를 선도해온 “호텔재팬” 웹사이트의 위상을 높여 국내 호텔 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호텔 할인예약 서비스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사용자 입장에서의 편리한 UI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호텔리뷰, 고객센터의 참여, 공유의 커뮤니티를 강화하여 온라인 마케팅 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웹사이트로 구축하는데에 목적이 있다.
럭스위즈 쇼핑몰 웹사이트 리뉴얼
이번 웹사이트 디자인 리뉴얼은 상품을 구성방식에 있어서 다각화된 테마별 상품으로 제공하고, 고객에게는 '옷을 판매하는 회사'가 아니라 '옷을 만드는 회사'로 기업 이미지를 제고, 타 여성의류 쇼핑몰과는 차별화된 디자인 퀄리티와 고객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립을 목표로 한다.
건설교통 기술이전 활용 센터 웹사이트 구축 프로젝트 수주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건설교통 R&D연구 성과물의 기술 이전 및 활용에 대한 운영 혁신과 이를 지원하기 위한 시스템 고도화를 배경으로 건설교통 기술 이전 활용 센터 웹사이트 구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건설교통 R&D 성과물의 활용을 제고 하기 위한 업무 프로세스 재정립과 이를 바탕으로 사이버 전시관을 포함한 종합정보시스템의 구축을 목표로 한다.
SK증권 제11회 행복날개투자대회 온라인 광고 프로젝트 수주
“제11회 SK증권 행복날개투자대회” 온라인광고 프로젝트를 수주하였다. SK증권의 주식거래 및 스마트트레이딩 이용율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는 투자대회를 효과적으로 알리는 것이 목적이다.
핵심고객증의 투자대회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총 상금 내역과 투자대회에 대한 카피 가독성을 최우선 하며, SK증권을 떠올릴 수 있는 붉은 화살표로 스토리를 이끌고 공간감이 느껴지는 배경에 오브제들을 끌어내는 형식으로 이미지를 표현하여 지루하지 않고 리드미컬한 흐름의 배너로 제작되고 있다.
새로운 브로슈어 버전의 회사소개서와 플립노트 제작
㈜플립커뮤니케이션즈의 2010년 브랜드 성장과 새로운 도약의 첫걸음으로 브로슈어 버전의 새로운 ‘회사소개서-포트폴리오북’을 인쇄제작하였다.
기존에 PDF형식으로 제공한 회사소개서는 다량의 프로젝트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는 반면, 파일로 제공되어 보존성이 떨어지고 프로젝트 수 증가에 따라 분량이 방대하여 제작물로 이용하기에 어려움이 있다. 이를 보완하고자 기업 정보와 서비스가 상세하고 보존성이 높아 지속적인 홍보가 가능한 브로슈어 버전을 제작하게 되었다.
‘플립을 만나는 오늘, 새로운 감동이 시작됩니다.’라는 슬로건을 첫페이지로 1~4페이지에 기업목표 및 철학, 연혁, 조직, 업무부문, 수상내역 등 전반적인 회사정보를 담고 5페이지 이후에는 각 사업 섹션별로 클라이언트와 대표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포트폴리오형으로 페이지를 구성했다.
더불어 회사소개서와 동일한 아이덴티티가 적용된 ‘노트-다이어리’도 함께 제작되었다. 고급스러운 하드커버와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 펼침이 용이한 제본, 라인이 없는 무지 내지면 등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다용도 노트이다.

이름, 회사명, 이메일을 적어 아래 메일로 신청하면 새로운 ㈜플립커뮤니케이션즈 회사소개서와 노트(선착순)를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보내실곳 : elle212@pulipinc.com
 
회사소개서신청 뉴스레터신청 플립그램 플로그 플립카페 플립컬처 월드웹 이미지플레이
플립커뮤니케이션즈 뉴스레터수신거부 pulip@pulipinc.com 한국디지털에이전시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