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42 (AUG 2012) Pulipgram
OPEN Project
Mobile Service
은행갈 일 없이 너도나도 톡톡, IBK 스마트터치 앱
IBK기업은행은 '스마트 워크 실현을 통한
질 높은 고객경험'을 목표로, 기업은행
방문고객에게 맞춤형 금융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자 'IBK스마트터치'앱을 구축했다.
'IBK스마트터치'앱은 은행창구에 설치된
고객용 태블릿PC 내에 탑재되어 고객과의
거리를 좁히는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금융상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스마트 상담창구로 탄생됐다.
앱 다운로드 URL: http://itunes.apple.com/us/app/ibkseumateuteochi/id537173707?l=ko&ls=1&mt=8
'IBK스마트터치' 앱은 은행 창구용과 고객 배포용, 두 가지 버전으로 개발되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다. 메뉴는 펀드, 보험, 재무상담, 금융정보 크게 네 종류로 분류되며 모두 기본적인 상담 과정을 포함한다. 배포용 앱에는 전화상담요청, SN상담, 이메일상담 등
상담기능과 투자설명서 원본 내려받기 기능, 상품예약 가입 등의 콘텐츠를 추가 구성했다.
앱을 통해 고객이 직접 재정상태 진단과 자산설계 등을 체험해 볼 수 있어 대기시간도 지루할 틈이 없을 뿐 아니라 앱과의 상담데이터의 연동으로
상담업무처리가 간소화되어 지점 직원의 업무효율성까지 높인다. 더불어 산재된 각종 상품 리플릿을 전자카탈로그 형태로 보기 쉽게 담아냄으로써
페이퍼리스(Paperless)를 통한 에너지 절약까지 가능하다.
앱 디자인의 주요 컨셉은 'TOUCH is Communication', 터치하며 쉽고 재미있게 은행과 소통하는 것이다.
현금인출기, 교통카드 발매기 등 고객에게 익숙한 자동화 시스템의 사용방식을 바탕으로 정보의 시각화를 위한 인포그래픽 활용안을 고안, 모든
콘텐츠는 어려운 텍스트는 최대한 배제하고 그래픽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또한 사용자 성향분석에 사다리 게임 등의 재미요소를 활용해
이용고객이 더욱 편안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월간웹 8월호 project: mobile&tablet 기사 게재]
SK M&C 포인트친구 애딩 서비스
SK마케팅앤컴퍼니는 변화하는 광고 시장에 적합한 미래형 디지털 미디어와 소비자 접점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접목한 신개념 모바일 타겟팅 광고 플랫폼 '포인트친구 애딩(Adding)'을
구축했다. 카카오톡의 플러스 친구를 통해 선보인 '포인트친구 애딩'은 OK캐시백 회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간단한 회원인증 절차를 거치면, 애딩이 보내주는 다양한
기업 콘텐츠와 각종 이벤트에 참여하고 광고 메시지 확인만으로 OK캐쉬백 포인트를 적립
할 수 있다.
Online Promotion
큐원 비디랩 댄스 UCC 콘테스트
큐원은 곰TV와 공동으로 다이어트 프로그램인 비디랩의 제품 출시를 기념해 '유이 비디랩
댄스 UCC 콘테스트'를 진행했다.
최근 비디랩 광고모델로 발탁된 여성그룹 애프터스쿨의 유이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비디랩 댄스'를 선보인 바 있다. 날씬한 몸매를 원하는 2~30대 여성 및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비디랩 TV CF 영상을 무료 배포하고, 비디랩 송의 흥겨운 리듬에
맞춰 유이의 비디랩 댄스 동작을 따라한 동영상을 촬영해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응모가
진행됐다.
더불어 곰TV 이벤트 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비디랩 스크린세이버와 컬러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비디랩 콘텐츠 다운받고, 100% 선물 당첨'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비쉬 놀마덤 스크랩 이벤트
피부 트러블의 관심이 높아지는 여름시즌에 맞춰, 트러블 개선 및 모공케어에 효과적인
비쉬의 놀마덤 제품의 효능을 보다 사실적인 고객경험을 통해 전달함으로써 소비자 신뢰를
한 층 더 끌어올리고자 스크랩 이벤트가 진행됐다.
놀마덤 라인 중 인기제품인 토탈 매트, 모공정화 마스크, 데이크림, 나이트크림 4가지 제품을
대상으로 효능, 용법, 성분, 질감 등 리얼한 제품리뷰와 전문 뷰티 블로거들의 생생한
사용후기을 제공했다. 이벤트 참여고객은 이를 꼼꼼히 읽고 가장 마음에 드는 리뷰 콘텐츠를
선택 후 개인 SNS로 스크랩하는 진행방식으로, 매일 선착순으로 샘플증정 또는 추첨을 통한
정품을 제공해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슈에무라 오로라에센스 샘플키트 이벤트
슈에무라는 탄력, 피부결, 광채의 3가지 기능에 탁월한 새로운 광채 에센스인
'오로라 에센스'의 9월 출시에 맞춰 인지도 향상과 기대감을 증대시키고자 3일간의 샘플키트
이벤트를 진행했다.
'피부 속 잠자는 오로라를 깨우세요'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여성 고객들이 꿈꾸는 부드럽고
매끄러운 광채피부를 향한 바램을 자극하고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 일으켰다.
제품의 이름을 입력하는 퀴즈풀이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이벤트는 참여 고객에게 신제품 출시
전, 먼저 경험해볼 수 있는 샘플을 제공했다.
또한 샘플 경험 후 슈에무라 페이스북에 사용후기를 남긴 고객에게 오로라 에센스의 정품을
증정하는 '스페셜 보너스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Convergence Marketing
고어텍스 마스터클래스 7차 '서울 7대산 완등' 캠페인
사이트 URL: http://cafe.naver.com/gorekorea/17945
국내 아웃도어 문화를 새롭게 써내려 가고 있는 고어텍스는 고객에게 특별한 아웃도어 경험을
제공해 브랜드 우호 소비자의 그룹화 및 브랜드 친밀도 향상을 위한 마스터클래스 캠페인
활동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이번 일곱 번째 시리즈인 마스터클래스 캠페인의 미션은 '서울 7대산 완등'이다.
지독히 무더웠던 지난 7월 시작된 산행은 9월 8일까지 총 7주에 걸쳐 최고의 산행 전문가
그룹(마스터팀)과 함께 서울 대표 명산인 용마산, 아차산, 청계산, 관악산, 불암산, 도봉산,
사패산, 북한산, 수락산을 오르고 있다.
체험단 30여명 모집에 16:1에 달하는 높은 참여 경쟁률을 보인 이번 캠페인은 7주간 지속적인
경험공유 관계를 통해 진정한 고어텍스 브랜드 우호집단을 형성하며 참가자 개인과 브랜드
모두에게 의미 있는 시간으로 채워지고 있다.
더불어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가 확산되는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7월 28일 용마산-아차산: 마스터클래스의 첫 산행. 잘못된 습관을 바로 잡고 건강한 산행 습관을 위한 보행법과 스트레칭법을 공유했다.
8월 04일 청계산: 우거진 나무덕에 생각보다 덥지 않았던 산행. 얼굴을 익힌 참여자들간에 벽이 조금씩 허물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8월 11일 관악산: 관악산 육봉 릿지 코스를 등반했다. 아찔한 바위가 오르기 쉽지 않았지만 30명 참여자 모두 완등에 성공했다.
8월 18일 불암산: 첫 우중산행이었다. 빗 속에서 20대부터 60대까지 참가자가 하나되어 즐거웠던 산행의 기억 중 하나였다.
8월 25일 도봉산-사패산: 고어텍스의 기능성과 산행 안전을 더욱 체감한 산행. 서로의 안전을 챙기며 오르 급경사 코스체험으로 더욱 단결됐다.
PULIP Inside
전문성 플립, 개인과 기업 모두를 위한 교육문화를 만들어 가다
최근 플립은 8대 기업 핵심가치를 실천하는 활동이 한창이다. 핵심가치 중 하나인 '전문성' 실현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함께 배우고 공감하며 깨닫는 올바른 교육문화, '전문성UP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다.
올해 초, 플립의 핵심가치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원의식 및 문화만족도 조사'가 진행됐고, 이를 기반으로 '전문성 향상'에
적합한 교육문화의 방향과 목표를 수립했다.
사내 교육 및 학습의 구체화 계획 및 콘텐츠, 강연자 등의 준비단계를 거쳐, 지난 4월부터 전 직원 공통교육과 필수교육, 그리고 부서별 자율
스터디으로 본격화됐다.
총 3단계의 플랜(plan)으로 구성된 '전문성UP 프로젝트'는 '1단계-부서소개'와 '2단계-직무공유'를 통해 부서, 구성원들간 보다 친밀한 이해를
통한 향상된 커뮤니케이션을 유도하고 회사구조의 기준, 비즈니스 매너의 기준, 프로젝트 단계별 기준, 커뮤니케이션 요령과 반응의 기준 등의
'3단계-업무기준'을 통해 플립만의 원칙과 기준을 만들어 간다.
이번 플립의 '전문성UP 프로젝트'는 실질적으로 교육을 주고 받을 대상자인 직원들의 공감의견을 바탕으로 마련되었기에,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적극적인 교류로 더욱 활성화될 수 있었다. 또한 회를 거듭할수록 습득하고자 하는 또는 공유하고자 하는 콘텐츠를 직원 스스로 만들고
직접 강연자가 되기도 하며 질 높은 교육 콘텐츠의 생성으로 이어지고 있다.
플립은 지금, 의지를 계획으로 다시 실천으로 옮기며 더 좋은 회사로의 모습을 향한 기업문화를 하나씩 일궈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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