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LIP GRAM Vol.43 DEC 2012 '더 큰 꿈을 품은 플립의 내일이 설레입니다.' 플립 창립 15주년 기념 오픈갤러리
PULIP ISSUE
플립과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플립은 2012 웹어워드와 스마트앱어워드에서 전 출품작 수상의 쾌거를 이뤄냈습니다.
‘2011 웹어워드’에서 비씨카드 웹사이트의 ‘웹표준 이노베이션 대상’ 수상을 비롯해 삼성화재 모바일웹, 신한생명 웹사이트, 웅진 맘스테이션
쇼핑몰의 ‘분야 대상’과 한화투자증권 웹사이트, 루이까또즈 직영몰, 레스모아몰의 ‘분야 우수상’, 그리고 ‘2011 스마트앱어워드’에서 GSPoint+
앱의 ‘UX/UI 이노베이션 대상’과 IBK 스마트터치앱 ‘분야 대상’에 이르는 총 9관왕 수상의 기쁨을 안았습니다.
2012년 한 해 동안 플립과 함께하며 힘이 되어주신 고객기업과 수 많은 크리에이터들, 애정 어린 관심으로 지켜봐 주신 모든 분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더 나은 크리에이티브와 서비스로 기업 브랜드와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내일이 기대되는 플립’이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IBK 스마트터치 앱
스마트앱어워드 금융연계서비스분야 대상
BC카드 웹사이트
웹어워드 웹표준 이노베이션 대상
신한생명 웹사이트
웹어워드 보험분야 대상
삼성화재 모바일웹
웹어워드 금융분야 대상
웅진맘스테이션 쇼핑몰
웹어워드 전문쇼핑몰분야 대상
한화투자증권 웹사이트
웹어워드 증권분야 우수상
루이까또즈 직영몰
웹어워드 패션쇼핑몰분야 우수상
레스모아몰
웹어워드 패션쇼핑몰분야 우수상
GS&POIONT Plus 앱
스마트앱어워드 UI/UX 이노베이션 대상
OPEN Project
Finance
삼성화재 웹사이트 리뉴얼
사이트 URL: http://www.samsungfire.com
국내 최고의 손해보험사, 삼성화재는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이하 장차법)에 대응하고자 보험회사 최초로 장애인이
웹사이트를 이용하는데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웹접근성
가이드를 준수해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과의 효과적인 소통을 유도해 고객만족 및
신뢰도를 높이고자 신경썼다. 주 이용타깃층을 40대 초반으로 설정해
롤링, 펼침 닫힘 등의 동적인 요소를 배재하고 UI의 변화를
최소화했으며 원하는 업무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구조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삼성화재 리뉴얼의 1차 목표는 장애인 실 사용성의 개선을 위한
시/청각 요소를 보완하는 것이었다. 그러기 위해서 웹 접근성에
부합하지 않는 이미지 콘텐츠를 텍스트화하는 작업에 착수하고,
청각 장애인을 위해서 동영상 콘텐츠에 자막과 수화를 제공한다. 또한, 색맹을 위해서 각종 그래프에 설명을 붙이고 차트는 색이 아닌 패턴으로
구분하도록 했다.
디자인 구축에 있어, 삼성화재 고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 ‘Life Navigator’를 웹사이트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개편 범위의 모든 사이트의 메인과
서브 메인에 맞는 크기와 모양으로 각각 변형해 적용했다. 웹사이트 어디를 들어가도 라이프 내비게이터 블루 라인이 자리 잡고 있어 통일감을
부여한다.
BC카드 웹사이트 리뉴얼
사이트 URL: http://www.bccard.com
BC카드의 기업정신 ‘상생’을 바탕으로 11개 회원사, 고객사, 가맹점,
카드 이용고객 모두를 위한 온라인 오픈BIZ 서비스를 구현했다.
브랜드와 콘텐츠 영역을 구분하고 직관적인 아이콘으로 자주 찾는
서비스를 배치해, BC카드 브랜드의 이해와 상품 서비스로의 빠른
접근에 효율적인 UI를 설계했다.
개인화 기능 강화에 중점을 두고 혜택카드와 혜택내용을 가맹점별로
확인할 수 있는 ‘BC TOWN’, 고객의 보유 카드별 이용실적에 따른
혜택을 한눈에 살펴보는 ‘실적충족현황’, 언제 어디서 얼마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조회가 가능한 ‘미리만나는혜택’ 등 고객 중심의
실리적인 서비스들을 마련했다.
또한 나의 관심정보 및 위치정보, 다른 이용자들의 인기상품 등 정보를 제공해 줌으로써 고객이 다양한 방법으로 상품과 혜택을 직접 조회할 수
있도록 배려해 사용성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어떠한 OS, 브라우저, 디바이스(스마트폰, 테블릿PC 등)에서도 제약없이 이용이 가능한 오픈웹을 구현하였으며, 장애인들을 위한
장애인차별금지법에 기반한 웹접근성 준수까지 놓치지 않았다.
Mobile Service
삼성화재 모바일 서비스 개선
모바일 URL: http://m.samsungfire.com iOS Android
삼성화재가 모바일 서비스를 개편했다. 삼성화재의 기존 모바일 서비스는 보험계약 관련
업무를 서비스하는 앱과 콘텐츠,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웹으로 양분돼 있었다. 이들에
동일한 사용자 경험과 통일된 UI를 제공하기 위한 개편이 필요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앱과 모바일 웹의 상이한 정보구조와 UI를 통합하고 향후 기능
확장성을 고려,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기반을 구축하는 데 주력했다. 반응형 웹(Responsive
Web) 기술을 적용해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어떤 디바이스에서든 최적화된 UI를 제공하고
앱에서도 같은 웹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이브리드 앱을 구축했다.
올림푸스 PEN 모바일사이트
모바일 URL: http://m.olympus.co.kr/olympuspen
올림푸스는 E-PL5와 E-PM2의 런칭에 맞춰 제품정보 및 제품컨셉, 광고 등의 다양한 신제품
정보를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자 PEN 전용 모바일 사이트를 구축했다.
구축의 중요 포인트는 올림푸스 글로벌 온라인 웹사이트의 서비스를 스마트폰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최적화 구현하는 것이었다.
올림푸스 PEN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는 한편, PEN 제품으로 촬영된 다양한 예시
사진을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해 제품정보와 특성을 상세히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웹을 통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온라인 사이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참여도 가능하다
Official&Brand
고어텍스&윈드스타퍼 2012/13 F/W 온라인 룩북
사이트 URL: http://www.gore-tex.co.kr/lookbook/201213fw.jsp
고어코리아의 주력 브랜드 고어텍스와 윈드스타퍼 제품의 2012/13 F/W 룩북을 온라인
환경에 맞춰 구축했다.
정적인 오프라인 화보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사이트에 접근하는 방문자의 선택에 다채롭게
반응하도록 구조화해 재미를 더했으며, 원하는 제품을 풀스크린으로 제공하고 제품이미지
확대 확인기능을 적용하는 등 고어텍스와 윈드스타퍼 브랜드의 특장점과 소재적용 제품의
정보를 보다 상세하고 효율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했다.
또한 원하는 메시지와 이미지를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로 즉시 공유가 가능하도록 각 페이지에
SNS 스크랩 기능을 추가 구성했다.
SK M&C OK티켓 서비스
사이트 URL: http://www.okticket.com
한국 프로야구가 프로스포츠 사상 처음으로 단일 시즌 700만 관중 시대를 연 지금, 경기장을
찾고 티켓을 예매하는 이용자 역시 늘었다. SK 마케팅앤컴퍼니는 구단과 이용고객의 유기적인
인터페이스를 효율적으로 활용한 온라인 스포츠 예매 서비스, OK티켓을 구축했다.
OK티켓에서는 종목별(야구,축구,배구,야구) 팀페이지를 도입해 이용고객은 원하는 팀의
경기로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으며, 구단은 경기일정, 경기장정보, SNS연동, 최신 뉴스 등의
구단정보를 팬들에게 빠르게 전달할 수 있다.
convergence Marketing
비오템 스킨 어제틱 모바일 이벤트
비오템은 스킨∙어제틱 제품의 리뉴얼 런칭에 맞춰 모바일 캠페인을 진행했다.
피부피로에 대한 관심이 높은 주 타깃고객 25~35세 여성을 대상으로 한 이번 캠페인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새롭게 출시되는 스킨∙어제틱의 핵심 성분인 클로렐라와
브로콜리의 항산화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모바일 이벤트로의 참여를 유도했다.
주 타깃 고객의 자발적 사용률이 높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한 이벤트는 이용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활용되며, 일 1,000명에게 제공하는 무료체험 기회가
라이브 시작 반나절 만에 마감되는 등 높은 반응을 이끌어냈고 캠페인 기간 2주 동안 약 16만
여 명의 플러스친구를 확보하는 기록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세스코 무료 진단 캠페인
해충 방역업체인 세스코는 세일즈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서비스 실체험을 통해 소비자의
진입장벽을 낮추고자 성수기 시즌 7월부터 9월까지 무료진단 캠페인 진행됐다.
‘보이지 않은 위협적인 해충, 해충퇴치는 진단이 필수이다.’는 캐치프라이즈 아래 단계별
컨셉을 달리래 주 타깃고객인 요식사업장과 일반 가정의 참여를 유도했다.
1단계는 익숙한 드라마 소재로 ‘해충수사대 CSI (CeSco Investigation)’라는 컨셉을 적용해
세스코의 전문성을 강조했으며, 2단계는 1단계 참여고객의 후기를 활용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3단계는 1~2단계 참여 수치를 공개해 해출피해의 경각심을 재고하고 세스코 진단의 필요성을
부각했다.
세스코 무료진단 캠페인은 7만 여명의 참여를 이끌어내며, 세스코의 브랜드와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인 고객호감도를 극대화했다.
비오템 옴므 LIVE LIKE A MAN 캠페인
2012년 비오템 옴므의 새로운 글로벌 컨셉 ‘LIVE LIKE A MAN’의 성공적인 Localizing을
통해 국내 남성들에게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미션이었다.
‘LIVE LIKE A MAN’의 한국化된 컨셉을 ‘남자로 사는 법’으로 잡고 그들의 입장에서 남자로
산다는 건 무엇인지 이야기하고 또, 그들에게서 ‘내가 생각하는 남자로 사는 법’은 무엇인지
생각하게 하여 자신만의 진정한 남자의 의미를 작성하도록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기존의 비오템 옴므가 가지고 있던 세련된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주 타깃
고객 20~30대의 한국 직장남자의 정서를 이해하고 현재를 살고 있는 남자들의 real story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냈다. 이것이 곧 ‘LIVE LIKE A MAN’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이기도 했다.
ONGOING Project
AMORE PACIFIC CORPORATION ARITAUM 주식회사 녹십자 IBK 기업은행
아모레퍼시픽 쇼핑몰 아리따움 쇼핑몰 녹십자 웹사이트 리뉴얼 IBK기업은행 연간 운영
Titleist GOLF'S SYMBOL OF EXCELLENCE KUMHO TIRES LOTTE CARD 박카스
타이틀리스트 어패럴
브랜드사이트 및 모바일 앱
금호타이어 웹사이트
리뉴얼
롯데카드 모바일채널
리뉴얼
동아제약 박카스 웹사이트
리뉴얼
PULIP Inside
플립 창립 15주년 기념 오픈 갤러리 개최
1998년 창립한 플립은 창립 15주년을 기념해, 플립의 지난 14년 역사를 돌아보고 플립의 오늘과 내일을 향한 다짐과 설레임을 함께 나누고자
지난 11월 20일, 신사동 가로수길의 ‘제지마스’에 ‘오픈 갤러리’를 마련했고 동종업계 종사자와 고객사, 취업준비생 그리고 플립 임직원 160여명을
초대했다. 플립 창립기념 오픈 갤러리는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이라는 전시명 아래, 짧지 않은 플립의 역사를 함께 걸어오며 함께 울고 웃었던
플립 임직원들의 표정과 플립만의 기업문화가 고스란히 담긴 사진전으로 꾸려졌다. 더불어 전시장 내 웹디자인, 웹기획, 웹개발 분야별 ‘취업박람’의 공간을 마련해 방문한 취업준비생에게 플립 기업소개와 취업 컨설팅도 진행됐다.
갤러리 마감 이후, 플립의 임직원은 한자리에 모여 직원 축사와 6년근속자 표창, 케익커팅식, 히스토리 영상을 감상하며 의미 있는
창립기념일을 마무리했다. 플립 이병하 대표는 “이번 창립기념 행사는 직원들이 직접 의견을 내고 함께 준비해주었기에 더욱 뜻 깊다”며
“함께하는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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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플립의 교육문화 - C.C.DAY
2012년 플립은 핵심가치 중 하나인 '전문성' 실현의 일환으로 '전문성UP 프로젝트'를 통해 직원교육에 힘써왔다. 1단계 - 부서소개, 2단계 -
직무공유, 3단계 - 업무기준 교육에 이은 플립의 '전문성UP 프로젝트'의 4단계는 스킬업 교육으로 C.C.DAY (Creative Communication Day)
라는 이름으로 주간 진행된다.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교류로 이뤄지는 C.C.DAY는 업무향상에 필요한 자세와 실무에 직접적인 활용이 가능한
주제로, 부서별 업무특성에 맞춰 직원들 스스로 커리큘럼을 만들고 강연하는 방식이다.
지속적인 전문성 향상을 위한 플립의 C.C.DAY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더 큰 내일을 만들어가고자 하는 플립의 투자와 노력의 모습, 직원 개인과
기업이 함께 성장해 가는 올바른 교육문화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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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하기 좋은 우량 중소기업, 플립-대학생 일자리 서포터즈 탐방
IBK의 ‘일하기 좋은 우량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플립은 지난 12월 4일, 일자리 서포터즈 대학생 3명과 IBK 기업지원부 담당자의 방문을 맞고
기업현황•비전 및 근무환경, 기업문화 등을 직접 소개하고 디지털미디어 산업분야의 전문가가 갖춰야 할 정보를 함께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플립의 인사담당자는 "전문성을 요하는 직업 군이지만, 업계에서 그에 맞는 직원교육과 인사시스템을 갖춘 기업은 드물다"며 "플립에서는 개인의
전문성을 높이는 교육문화를 바탕으로 보다 다양한 기회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소개했다.
8대 핵심가치 아래, 소속 인력들에게 요구되는 지속적인 크리에이티브 생성과 커뮤니케이션 자질 향상을 위한 자율적이고 유연함이 공존하는
기업문화를 지향하며, 이러한 직원 공감대는 부서간 협업시너지 효과가 크며 직원과 회사의 동반성장으로 직결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탐방에 참여한 일자리 서포터즈와의 인터뷰에서 이병하 대표는 “국내 디지털의 변화와 성장에 빠르게 반응하고 선점하는 노하우는 인재에 있다.
끊임없는 인재 발굴과 양성, 그리고 직원 스스로의 성장을 위한 기업문화가 플립을 만드는 힘”이라고 강조했으며, “대기업이 아니라도 스스로
만족하고 행복할 수 있는 회사는 많다. 장기적인 인생계획과 꿈을 가지고 취업을 생각하라”고 격려했다.
플립은 2013년도에도 고용창출과 인재육성을 위해 정규직 공개채용 및 특별채용의 계획을 가지고 있다. 또한 대학생 탐방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구직자와 적극적으로 기업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보다 유능한 인재를 만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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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LIP Refresh - 이대표의 틈새휴식
바쁜 일상에서 시간을 쪼개어 재충전을 한다는 플립 이병하 대표의 틈새휴식 방법을 공유합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아니 늦은 밤까지도 업무에 또 업무로 늘 바쁜 하루를 보내고 계시는 플립 이병하 대표는 어찌 휴식을 취하는지 알아볼까요?
지친 일상은 잠시 내려놓고 틈나는 대로 휴식을 취하는 이대표.
이대표는 여행을 다니며 맛난 음식 먹는 것이 가장 행복하다며 여행지를 두루두루 돌며 맛집과 좋은 정보를 소개했다.
첫 번째로 소개할 여행지는 3박 4일의 일정으로 추석연휴에 맞춰 다녀온 충북, 경북 지역이다. 제천을 시작으로 단양, 영주를 거쳐 안동까지
여행하는 코스다.
[이대표의 틈새휴식] 블로그 바로가기
국내에서 주로 강원도나 남해로 여행을 많이 했던 터라, 조금은 생소했던 충북, 경북 지역으로의 여행.
충북의 단양 8경은 조금 억지스러운 부분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도담삼봉과 석문, 사인암은 경관이 아주 멋지다.
부석사 무량수전에서 바라보는 일몰은 황홀하기 까지 하다.
우리 조상님들은 어찌 이리도 명당을 잘 찾아서 세우셨는지.. 서원과 절 모두 좋은 곳에 자리잡고 있으며 이곳에 있으면 학문이 절로 되고
불경이 절로 외워질 듯하다. 안동 역시 처음 방문한 곳이었는데 안동 사람들은 인심이 후하고 다들 친절하다.
서두르지 않는 느긋하고 여유 있는 모습은 내가 본받아야 할 모습이며 낯선 이들을 대하는 친절함에도 가식이 없는 듯 보였다.
요즘에는 매뉴얼이 있는 듯 어딜가나 똑 같은 멘트와 행동으로 친절함을 볼 수 있지만 안동에서는 마음에서 우러나는, 살가움이 묻어나는 친절을
배우고 돌아왔다. 맘 속까지 따뜻한 여행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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