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LIP GRAM Vol.44 JAN 2013 'HAPPY NEW YEAR 지난 해의 감동을 기억하며, 새로운 새해를 다짐합니다!
PULIP ISSUE
2013년, 더욱 기대되는 플립이 되겠습니다.
플립은 지난 12월, 웹어워드와 스마트앱어워드에서의 전 출품작 수상의 쾌거에 이어 ‘2012 &어워드’의 최다 수상기업의
영예를 안으며, 2012년 전 어워드에서 총 16관왕 수상을 거머줬다.
특히 이번 ‘2012 &어워드’에서 Grand Prix 수상작 ‘SK M&C 포인트친구 애딩 서비스’, ‘비오템 World Wide Water 아쿠아틱 세계여행’,
‘세스코 무료진단 캠페인’ 프로젝트는 작년 한해 플립의 강화사업 영역 중 하나였던 디지털광고 부문에서의 수상이었기에 더욱 기쁨이 컸다.
그 외에도 웹사이트 부문의 ‘레스모아몰’, ‘신한생명 웹사이트’, ‘삼성화재 모바일 웹’ 그리고 디지털 콘텐츠 부문의 ‘현대카드 뮤직사이트’가 Winner
를 수상했다. 플립은 함께한 많은 크리에이터와 고객기업의 고마움과 디지털미디어 선도기업으로써의 책임감을 되새기며, 2013년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통한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비오템 아쿠아틱 세계여행
디지털광고부문 Tourism & Leisure분야
Grand Prix
세스코 무료진단 캠페인
디지털광고부문 Medical & health분야
Grand Prix
SK M&C 시스템 포인트친구 애딩
디지털광고부문 커뮤니티/네트워킹 분야
Grand Prix
현대카드 뮤직사이트
디지털콘텐츠부문 Entertainment
Winner
신한생명 리뉴얼
웹사이트부문 Finance & Insurance
Winner
레스모아쇼핑몰 리뉴얼
웹사이트부문 e-Commerence분야
Winner
삼성화재 모바일 웹
웹사이트부문 Finance & Banking 분야
Winner
‘2012 &어워드’는 기존의 시상식을 과감히 버리고, 새로운 방식의 디지털 축제로 ‘&어워드 &페스티발’을 진행했다.
수상작 쇼릴과 수상트로피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토크샤워와 어쿠스틱콘서트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꾸려졌다. 플립 역시 수상기업으로써 전시에
참가했으며, 페스티발을 찾은 플립 직원들은 수상의 기쁨과 함께 디지털 축제의 현장을 즐겼다.
플립 웹 표준 및 접근성 개선의 기준을 제시하다
삼성화재 웹사이트, 웹접근성 우수 품질인증 마크 획득
플립은 작년 11월,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규제 등에 관한 법률 대응을 위한 삼성화재 대표
웹사이트(www.samsungfire.com) 웹접근성 개선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다.
플립은 '한국형 웹콘텐츠 접근성 지침 2.0'를 기준으로 삼성화재 홈페이지를 리뉴얼했고
이미지에 설명글은 물론 동영상 자막 제공, 그래프, 차트의 인지도 개선 등 시청각 요소를
전면 보완해 장애인 및 노령층 이용자의 웹접근성을 향상시켰고, 이를 통해 장애 유무에
관계없이 누구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구축했다.
삼성화재 웹사이트는 지난 1월 7일, (사)한국장애인인권포럼 산하기관인 웹와치(Web
Watch) 주관으로 '웹접근성 품질 심사과정'을 거쳐 국내 손보업계 최초로 ‘웹접근성 우수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했다.
이번 삼성화재 웹사이트의 웹접근성 인증마크 획득은 웹접근성 개선에 대한 플립의 꾸준한
연구와 준비로 빚어낸 성과이며 노력의 산물이기에 더욱 값지다.
플립이 함께한 웹표준 솔루션 포럼, 지식경제부 장관상 수상
플립은 2009년도부터 웹표준, 웹접근성 그리고 반응형웹의 최적화 구축전략과 기준제시를 위한 투자를 지속
했으며 그의 일환으로, 웹표준 솔루션 포럼(WSSF)의 회원사로 참여, 꾸준한 활동을 함께했다.
지난 해 12월, 플립이 참여하고 있는 웹표준 솔루션 포럼이 ‘2012 전문 중소SW기업 포럼 운영지원 사업’에서
최우수 포럼으로 선정되어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2009년 시작된 웹표준 솔루션 포럼은 산업의 선두에 있는 중소 소프트웨어기업들이 모여 만든 포럼으로, 국내
웹표준 및 접근성을 준수하는 기반기술 마련 및 보급, 확대를 비롯해 웹표준 기술 컨설팅과 가이드 제시 등 웹
시스템의 구축•지원•검증•인증을 위한 다양한 연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스마트미디어 환경에서의
웹표준과 접근성에 대한 연구를 확대하는 한편, 일본의 관련세미나에 직접 참관하고 현지 간담회를 갖는 등
해외진출을 위한 공동 기술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OPEN Project
Official&Brand
동아제약 박카스 리뉴얼
사이트 URL: http://www.bacchusd.com
동아제약 박카스는 기존의 운영 중이던 회원제의 폐지 및 불필요한 메뉴의 삭제를 통해
간결한 브랜딩 사이트로의 기능을 부각하기 위한 리뉴얼을 진행됐다.
대한민국 대표 피로회복제로 인지된 박카스의 핵심 기능인 타우린 2000mg 성분에 대한
특징을 강조하는 한편, 단순한 제품 노출을 상쇄하기 위해 3D효과를 가미해 보다 임펙트 있게
제품을 표현했다. 또한 50년간의 박카스의 변천사를 비롯 소비자가 잘 알지 못하는 박카스D,
F, 디카페 등 제품별 효능을 쉽게 이해시킬 수 있도록 구성하고 ‘박카스 갤러리’를 통해 TV
CF와 인쇄광고에서 감동과 재미가 느껴지는 박카스 광고 스토리도 담아냈다.
슈에무라 오일데이 캠페인
슈에무라는 클렌징오일 언마스크 컬렉션의 출시에 맞춰, 2013년 첫 오일데이 캠페인을
1월에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2535 여성고객을 타깃으로 한 샘플링 이벤트로의 참여를 유도하고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컬렉션 출시기념 셀럽들의 영상을 확산하는데 중점을 뒀다.
웹사이트 이용률이 낮은 연말연시 시즌이슈를 고려해, 모바일 채널에서도 캠페인을 함께
진행시켜 높은 참여율을 이끌어 냈다.
올림푸스 선물 올림 Festival
올림푸스에서 ‘선물 올림 Festival’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벤트 기간 내 구매고객에게 100% 사은품을 증정해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했으며, 이벤트 제품은 미러리스 카메라 ‘OM-D E-M5’, PEN 신제품인 ‘E-PL5’, ‘E-PM2’
총 3개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또한 시즌 이슈를 반영하는 레드컬러를 디자인에 활용하고,
주목도 및 가독성을 높이는 간결한 카피문구로 심플하게 제작했다.
웹과 모바일에서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쇼핑몰에 랜딩페이지를 입점해 구입경로를 확보하고
직접적인 매출증대에 기여했다.
고어텍스 樂천후 사진 공모전 프로모션
어떠한 환경과 기후에서도 고어텍스만의 방수, 방풍, 투습 등 뛰어난 기능성으로 즐거운
아웃도어 활동을 보장한다는 고어코리아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樂천후 사진 공모전’이
기획됐다.
‘고어텍스와 함께하면 언제나 樂천후가 된다’라는 캐치프라이즈로 악천후 속에서도
고어텍스가 있어 즐거웠던 사진과 에피소드를 공모한 이번 프로모션은 고어텍스와 사진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졌다.
더불어 고어텍스의 제품을 실제 이용하고 필요성을 공감하는 소비자의 목소리를 모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
ONGOING Project
한화금융네트워크 VICHY OUTBACK STEAKHOUSE 유한킴벌리
한화금융네트워크
웹접근성 개선 사업
비쉬 웹사이트 리뉴얼 아웃백 웹사이트
구축 및 앱 개발
유한킴벌리 디펜드
오픈마켓 기획전
PULIP Inside
플립커뮤니케이션즈 '2012 송년의 밤'으로 하나되다
플립은 지난 12월 28일, 16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신사역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2012 송년회을 진행했다. 일명 ‘Red Style Party’라 불리는 플립 송년의 밤은 기업컬러 Red를 의상 컨셉으로 코디하고 전 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즐기는 플립만의 송년문화로 자리잡았다.
송년의 밤 1부는 한 해 동안 열정을 다해준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함께 나누고 베풀기 위해 준비한 ‘플립 워너비스타 대상’ 시상식이
마련됐다. 수상한 우수사원들은 동료직원과 리더들의 직접투표로 선정되었기에 더욱 의미가 있었다.
이어 진행된 2부는 부서별 패션쇼 ‘레드스타일 런웨이’와 레크레이션 및 연회로 꾸려졌다.
플립 직원들은 패션쇼를 위해 한 달 전부터 컨셉별 소품과 의상, 쇼 음악을 자발적으로 준비하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고, 런웨이에서 감춰두었던
끼를 마음껏 뽑냈다. 축하의 박수소리와 웃음이 끊이지 않은 플립 송년의 밤은 2012년을 유쾌하고 따뜻하게 마무리하고, 설레는 2013년을 향해
함께 다짐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
플립블로그에서 자세히보기
PULIP Refresh
바쁜 일상에서 시간을 쪼개어 재충전을 한다는 플립 이병하 대표의 틈새휴식 방법을 공유합니다.
이대표는 작년 여름, 가족과 함께 특별한 휴가를 보냈다. ‘이대표의 틈새휴식’에서 두 번째로 소개할 곳은 3代가 함께 한 가족여행지, 강원도다.
연세가 지긋하신 부모님부터 초중고등학생 손주들까지 여러 연령대의 식구들이 함께 한 만큼 여행취향 맞추기도 쉽지 않았던 가족여행은 3박4일
동안 펜션1박, 콘도1박, 캠핑1박의 다양한 숙박체험 여행이었다.
[이대표의 틈새휴식] 블로그 바로가기
첫째 날은 어른들을 위한 쾌적하고 여유로운 펜션(곰스크펜션). 깨끗하고 럭셔리한 시설에 강원도 삼척에서 울진으로 내려가는 길의 용화해수욕장
절경이 펼쳐지는 전망은 마음까지 평온하게 했다.
둘째 날은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아이들이 신나는 콘도(대명 쏠비치리조트). 해변과 근접한 위치로 아침에는 동해의 일출도 볼 수 있으니
금상첨화다. 셋째 날은 가족여행다운 교감을 나눌 수 있는 캠핑 장(흐르는 강물처럼 캠핑 장). 일상의 편리 함을 잠시 떠나 자연의 소리와 향기를
온몸으로 느끼며 도란도란 서로의 이야기로 채울 수 있었던 캠핑은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게 했다. 캠핑마니아인 이대표는 단 1박이지만 부모님과
어린 조카들에게 캠핑의 묘미와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애썼다.
부모님께 효도여행을 보내 드리는 것도 좋지만, 직접 모시고 맛있는 음식과 자연을 함께 즐기는 가족여행을 계획해본다면 못지 않은 큰 선물이 될
것이다. 이대표의 강원도 가족여행은 부모님께는 효도를, 아이들에게는 잊지 못할 추억을 안겨주는 기회가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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