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LIP COMMUNICATION March.2013
PULIP GRAM Vol.45
Blend it
PULIP COMMUNICATIONS NEW CORPORATION IDENTITY
모바일 웹 및 앱 개발, 디지털 매거진, 모바일 채널 운영에서 스마트미디어 비즈니스 컨설팅, UX디자인 전략 제안까지.
플립의 ‘스마트미디어그룹’에서 전담하는 영역들입니다.
모바일 서비스를 선점하고 리딩하기 위한 플립의 움직임은 2009년부터였습니다.
모바일 팀을 꾸리고 다양한 스마트환경을 대비한 R&D와 선행 프로젝트의 개발을 통해 누구보다도 빠른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그리고, 명실공히 스마트미디어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미디어 환경을 함께 고민하고 적합한 전략을 찾아
실현해냄을 책임감으로 지켜온 플립에게 스마트미디어 기술로의 진화는 자연스러운 일이었습니다.
앞으로도 플립은 지금처럼 IT 비즈니스 비전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지금처럼 스마트미디어 서비스의 기술적 방향성과 한 발 앞선 UX를 제시해 나갈 것입니다.
BEST PROJECT
mobile website
IBK 기업은행 모바일 웹
http://mini.ibk.co.kr
IBK 모바일 웹은 금융권 최초 SNS 연동으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극대화했으며 각종 금융 상품정보를 비롯
예약가입, 무료 재무상담 등 IBK의 다양한 부가서비스
모바일을 통해 이용가능케 했다.
또한 스마트폰뿐 아니라 태블릿PC까지 모든 기기의
해상도에 맞춰 콘텐츠가 추가 생성되거나 배열이 달라지는
UI 설계는 풍부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멀티디바이스 UI와 더불어 HTML5 & CSS3 기술 도입의
시초가 된 프로젝트로 사이트의 사용성 및 웹 접근성을 한층
강화했다.
webaward logo
- 2011 웹어워드 금융분야 대상
- 2011 &어워드 Finance&Banking mobilesites분야 Winner
Interview 플립 스마트미디어그룹 UX 디자인팀 / 정희정 팀장
고객과 끊임없는 커뮤니케이션을 나누고 IBK만의 인터페이스 설계를 위해 아이디어와 기술을 그리고,
또 멀티디바이스를 고려한 각종 스마트기기의 수 많은 테스트를 거치며 IBK 모바일 웹은 탄생됐다.
UI/UX 전문가들의 목표를 향한 근성과 책임, 체계적인 프로세스로 완성된 의미 있는 프로젝트였다.
mobile application
현대카드 앱 서비스 개발 및 운영
‘카드이용 명세서 앱’을 비롯 국내최초 모바일 포인트 쇼핑몰
앱 ‘M포인트몰’, 현대카드 문화 프로모션 통합 앱 ‘슈퍼
시리즈’ 등 현대카드의 다양한 모바일 앱을 개발했다.
각 앱은 현대카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녹여내고
다양한 디바이스의 OS특성에 맞는 UI로 최적화 설계됐으며
음원 플레이어, 위치검색, 커뮤니티 연동 등의 편의 서비스를
구현으로써 앱의 사용성과 활용도를 높였다.
webaward logo
- 2010 대한민국 디지털미디어어워즈 유통및상거래부문
대상(M포인트몰)
- 2010 웹어워드 모바일앱 쇼핑분야 대상(M포인트몰)
- 2010 대한민국 디지털미디어어워즈 정보및서비스부문
최우수상(슈퍼시리즈)
- 2010 웹어워드 모바일앱 문화분야 최우수상(슈퍼시리즈)
Interview 플립 스마트미디어그룹 UX 기획팀 / 김지애 수석
현대카드의 여러 앱은 구축에서 부터, 이후 앱 운영 서비스로까지 이어졌다.
앱의 품질을 지속 개선하고 사용자 커뮤니케이션 채널확장을 연구하는 등 신기술 대응을 함께 고민하고
파트너사로써 고객의 브랜드 방향성을 함께 바라볼 수 있는 뜻 깊은 경험을 안겨준 프로젝트였다.
롯데카드 스마트롯데 앱
롯데카드 회원 가입부터 다양한 금융정보, 카드 서비스까지
이용을 할 수 있는 스마트롯데 앱은 장애인차별금지법
대응을 위한 앱접근성 준수는 물론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 원활한 지원이 가능하도록 개발해
앱의 사용성을 높였다.
IBK기업은행 스마트터치 앱
새로운 디바이스(ipad)의 특장점을 적극 활용해 금융상담
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은행 방문고객은 창구에 비치된 앱을 통해 재정상태 진단과
자산설계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2012 스마트앱어워드 금융연계서비스분야 대상
smart convergence
삼성화재 모바일 서비스 개선
http://m.samsungfire.com
삼성화재의 기존 모바일 서비스는 보험계약 관련 업무를
서비스하는 앱과 콘텐츠,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웹으로
양분돼 있었다. 이들에 동일한 사용자 경험과 통일된 UI를
제공하기 위한 개편이 필요했다.
앱과 모바일 웹의 상이한 정보구조와 UI를 통합하고 향후
기능 확장성을 고려,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기반을 구축하는
데 주력했다.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어떤
디바이스에서든 최적화된 UI를 제공하고 앱에서도 같은 웹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이브리드 앱을 구축했다.
webaward logo
- 2012 웹어워드 모바일웹 금융분야 대상
- 2012 &어워드 Finance&Banking mobilesites분야 Winner
Interview 플립 스마트미디어그룹 UX 기획팀 / 이영수 팀장
삼성화재 프로젝트는 금융권 최초로 반응형 웹 기법을 구현했기에 그 의미가 컸다.
반응형 웹은 하나의 소스로 여러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가 가능해, 운영 인력과 투입 시간의
효율성은 비롯 유지보수 및 마케팅 비용의 절감 효과까지 얻어낼 수 있었다.
타이틀리스트 어패럴 온라인 및 모바일 웹
타이틀리스트 어패럴의 제품특징 스토리와 콘티를 기획, 직접
촬영을 진행해 완성도 있는 콘텐츠로 브랜드의 기능적
우수성을 효과적으로 표현했다. 모바일 웹을 함께 구축함은
물론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등 크로스브라우징 서비스
제공해 접근성을 극대화했다.
올림푸스 온라인 및 모바일 웹
‘정보체험’과 ‘기능체험’의 맞춤형 접근구조를 구성하고, 고객
사용성을 강화하고자 각 기기의 해상도에 따라 콘텐츠 배열과
구조가 최적화되는 멀티디바이스 UI를 적용했다.
2011 웹어워드 브랜드/마케팅분야 대상
2010 웹어워드 금융 분야 최우수상
SMART CLIENT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모바일 웹 및 앱
동부화재 스마트 콘텐츠 타이틀리스트 온라인 및
모바일 서비스 운영
KCB 모바일 서비스
LIG손해보험 모바일 웹 IBK 퇴직연금 전용 앱 가그린 모바일 웹 ING생명 모바일 웹
SK건설 스마트 브로셔 올가 쇼핑몰 및 모바일 웹 현대카드/현대캐피탈 앱 삼성화재 모바일 서비스
슈퍼스타K3 온라인 및
모바일웹
비오템 모바일 웹 올림푸스 온라인 및
모바일 웹
고려대학교의료원 온라인 및
모바일 웹
GS&POINT 앱 교보생명 드림ON 앱 포인트친구 애딩서비스 금융결제원 공인인증서 앱
SMART ISSUE
플립의 지식나눔 실천, 스마트미디어 강연참여
플립은 산업의 발전은 물론 더 많은 인재양성을 위한 지식나눔에 동참하고자 지난 4월, 한 해의 스마트미디어 트렌드를 조망하는
‘스마트앱어워드 컨퍼런스’에 강연자로 참여했다.
‘모바일 UI/UX 이노베이션’을 주제로 컨퍼런스에서 강연한 플립의 스마트미디어그룹 책임자(박천수 그룹장, pcs@pulip-
inc.com)는 스큐어모피즘에서 모던 UI 까지의 제작관점에서의 현 트렌드를 바라보는 시각과 방향성을 비롯해 플립이 가지고
있는 기술과 전략을 아낌없이 공유했다.
앞으로도 플립은 단순 수익창출 및 비즈니스만을 향한 기업이 아닌 진정한 전문 그룹으로의 사명과 책임감으로 정보와 지식을
나누며 사회공헌에 이바지하는 성숙한 기업의 모습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IBK 스마트 협력업체로 선정 - 감사장 수상
2011년부터 현재까지 IBK 모바일웹, 퇴직연금 전용 앱, 제휴점포 서비스,
스마트터치 앱 등 다수의 IBK 스마트미디어 프로젝트에 참여한 플립은 지난 3월,
IBK기업은행 스마트금융 발전에 기여한 우수 협력업체로 선정돼 감사장을 수여
받았다.
플립 이병하 대표는 “기업간 신용을 바탕으로 한 IBK기업은행과의 파트너십이
더욱 굳건히 지켜졌으면 한다.”며 수상후기를 전했다.
앞으로도 플립은 기업 브랜드를 상승시키는 효과적인 디지털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제시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발전적인 협력관계를 지켜나갈 것이다.
플립그램 플립 블로그 플립 페이스북
플립그램 플립 블로그 플립 페이스북 플립 바로가기 이메일 수신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