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LIP COMMUNICATION April.2014
PULIP GRAM Vol.57
Blend it
2014. HAPPY PULIP #01
행복한 직원이 행복한 플립을 만들어 갑니다.
최근 저희 플립은 해피 캠페인이 한창입니다.
얼마 전, 진행중인 사내 캠페인 중 하나로 같은 직급의 동료들과 함께 점심식사를 하는 ‘해피 런치’에 참여했습니다.
다른 부서 동료들과는 돈독하게 마음을 나눌 기회가 적어 내심 아쉬웠던 저에게 ‘해피 런치’는 누구와 친구가 될지, 밥은 누구와
먹을지 고민하던 입학 첫날처럼 괜한 기대감과 설렘으로 가득했습니다.
조금은 어색했던 동료들이 식사를 하면서 어느새 웃고 공감하는 친한 친구 같은 사이로 한걸음 가까워졌습니다.
해피 캠페인을 통해 매일 아침 웃으며 인사를 건네고, 함께 밥을 먹고, 서로를 칭찬하면서 보다 따뜻한 동료가 되어감을
느낍니다. 작은 행동의 실천만으로 큰 변화를 만들어가는 것이 플립의 문화임을 실감합니다.
처음엔 높은 벽처럼 두렵고 어려웠던 회사 생활이 입사한지 1년이 지난 지금은 동료들과 가까워진 만큼 회사생활도 더
즐거워졌습니다.
오늘도 저는 나를 믿어주고 힘이 되어주는 회사와 동료가 있어 든든하고 뿌듯한 하루를 보내는 중입니다.
[플립 스마트미디어그룹 김태훈 주임]
  플립 기업광고 스토리 보기
OPEN PROJECT
online promotion
고어텍스만의 품질보증제도 GTKYD TM Promise
http://www.gore-tex.co.kr/GTKYD/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 전용사이트 및 모바일앱
고어코리아는 원단 업계 최초로, 그리고 유일하게 원단에
대한 품질을 생산 전부터 판매 후까지 관리하는 고어텍스의
품질보증 제도 ‘GTKYD™ Promise’에 대한 소비자들의
긍정적 인식을 강화하고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간단한 퀴즈 이벤트인 ‘GTKYD™ Promise
비밀을 밝혀라!’와 자신의 꿈을 메시지로 등록하고 SNS
친구들을 약속 보증인으로 소환하는 ‘당신의 약속을
응원합니다!’로 총 2개의 이벤트로 구성됐다. 각 이벤트는
사이트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응모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뉴 고어텍스 프로 리미티드 에디션 자켓, 윈드스타퍼
액티브쉘 시딩자켓, 고어텍스 신제품 서라운드 풋웨어 등
고어텍스 제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사이트에는 GTKYD™ Promise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영상,
중국 심천에 설립된 고어텍스 연구소에 방문한 국내
아웃도어 매니아들의 인터뷰 영상, 고어텍스 세탁관리법,
고어텍스 서비스 센터 등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하기
office&brand
젊은과 패기로 가득한 제17회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
http://www.kukto.co.kr
젊은과 패기로 가득한 제17회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
동아제약은 올해로 17회째를 맞은 ‘박카스와 함께하는
대학생 국토대장정’의 웹사이트를 새롭게 단장하고, 젊음과
패기 가득한 참가대원을 모집하고 있다.
‘늘 준비하는 사람이 되자’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7월1일부터
총 20박21일간 진행되는 17회 국토대장정은 제주도
성산일출봉에서 출정식을 갖고, 목포·정읍·익산·부여·평택·
안산 등을 거쳐 제17회 아시안게임이 열리는 인천까지 총
587.3㎞를 걷게 된다.
리뉴얼된 국토대장정 사이트는 신청 프로세스를 비롯해
대장정 스케치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국∙영문 신청양식 통일, 임시저장 기능 도입 등 신청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SNS서비스 연동을 통해 행사 내용 및
대장정 이야기의 실시간 공유가 보다 쉬워졌다.
한편,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 12회부터 6년간 대학생
국토대장정 캠페인을 연속 진행하며, 매년 지속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mobile service
차용성과 접근성이 한층 강화된 IBK기업은행 모바일 웹
http://mini.ibk.co.kr
차용성과 접근성이 한층 강화된 IBK기업은행 모바일 웹
BK기업은행은 모바일 채널을 통한 고객의 업무처리를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하기 위해 IBK 모바일 웹을 새롭게
리뉴얼했다.
이번 리뉴얼은 모바일 웹의 사용성을 강화하고 IBK만의 표준
퍼블리싱 가이드를 구축하는 것이 주요 포인트였다.
IBK기업은행의 일관된 디자인기준을 유지한 채, 주요
콘텐츠의 가독성을 고려해 정보 구조를 재배열하고 진행
중인 이벤트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이벤트 영역을 새롭게
구성하는 등 UI를 개선을 통해 사이트 사용성을 높였다.
또한 웹접근성 인증 가이드를 준수한 퍼블리싱 가이드를
개발과 더불어 반응형 웹을 적용한 구현으로 사이트의
성능과 접근성을 한층 향상시켰다.
official&brand
비쉬 엑스트라 센시티브 출시기념 피부민감도 체크 캠페인
비쉬 엑스트라 센시티브 출시기념 피부민감도 체크 캠페인 세계적인 더모 코스메틱 비쉬는 ‘엑스트라 센시티브’ 출시에 맞춰 브랜드 이미지
상승 및 신제품 인지도 향상을 위해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은 자신의 생활환경, 피부고민, 라이프 스타일, 화장품 등의 문항으로 구성된
피부민감도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피부상태를 직접 체크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테스트 결과의 피부상태에 따른 제품 추천과 함께 민감성 피부에 적합한 신제품의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비쉬 제품의 효능을 자연스럽게 인지시켰다.
또한 테스트 참여만으로 간편하게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게 구현하고 참여고객에게 신제품 체험의 기회까지 제공돼 높은 관심을 모았다.
고어텍스 마스터클래스 16차, 도심 속 물길 따라 걷기
고어텍스 마스터클래스 16차, 도심 속 물길 따라 걷기 아웃도어 리딩 브랜드, 고어텍스는 브랜드 우호 소비자의 그룹화 및 브랜드 친밀도
향상을 위해 마스터클래스 캠페인을 정기적으로 진행 중이다.
마스터클래스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고어텍스 마스터 팀과 함께 다양한 아웃도어
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아웃도어를 사랑하는 많은 고객에게 전폭적인
관심과 참여가 잇따르고 있다 16차를 맞은 이번 마스터클래스의 주제는 도심 속 물 길을 따라 걷는 수변
트래킹이다. 양재천, 안양천, 불광천, 청계천, 중랑천 등을 매주 토요일 6주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자 전원에게 고어텍스 자체 제작 배낭을 제공하고 스트레칭,
복장, 스틱 사용법 등 안전하고 쾌적하게 트래킹을 즐기는 방법도 함께 교육한다.
더불어,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사진 공모전 및 리뷰 이벤트 등 특별 이벤트도 함께
마련됐다.
ONGOING PROJECT
고어텍스 모바일웹 푸르덴셜생명 웹 사이트 IBK 퇴직연금 앱 슈프리마 출퇴근관리 시스템 GUI개발
PULIP INSIDE
3년 근속 멤버십 상해여행 - 입사동료와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
3년 근속 멤버십 상해여행 사진 3년 근속 멤버십 상해여행 사진 3년 근속 멤버십 상해여행 사진
지난 3월 7월, 올해로 근속 3년을 맞은 플립 직원들은 3박 4일 간 상해로 여행을 다녀왔다.
‘멤버십 해외여행’은 근속 직원을 위한 플립만의 복지 프로그램 중 하나로써, 직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매해 보다 알찬
여행으로 꾸려지고 있다. 최대 장기근속 인원 수를 기록한 올해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연3회 나눠 해외여행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상해로의 3년근속 멤버십 여행은 이국적 문화와 예술을 함께 경험하며 리프레시의 시간을 가짐은 물론 근속 동안 함께한
동료간 서로에 대한 고마움을 전하고 교감을 나누는 데 초첨이 맞춰졌다.
여행은 예원, 상해박물관, 임시정부청사, 동방명주, 타이캉루 예술인 거리 등 대만의 아름다운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코스로
마련됐으며 상해의 유명 맛 집을 탐방하며 즐거움을 더했다.
여행에 함께한 직원들은 "기대보다 더욱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다. 함께 입사한 동기들과 함께 재충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마련해준 회사와 함께한 동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플립 블로그에서 보기
플립, 세번째 10년 근속자 탄생
플립은 전년도에 이어, 2014년 세 번째 10년 근속직원을 배출, 4월 전 직원
월례회의를 통해 축하의 자리를 가졌다.
올해로 입사 10년을 맞은 주인공은 지난 2004년에 입사해 플립 부설 연구소 설립과
더불어 많은 선행 사례와 성과를 보여준 연구소의 이성헌 이사다. 이성헌 이사에게는 감사표창 수여와 1개월의 유급휴가, 여행경비 300만이 주어졌다.
이성헌 이사는 "직장을 다니는데 있어 자신만의 명확한 비전을 가지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것이 10년을 지탱할 수 있는 힘이었다”며, “늘 함께해준 대표님과
임직원들, 그리고 연구소원들 모두에게 감사하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행복한 일터 만들기 '2014 해피 플립' 캠페인 시행
플립은 동일 직급간의 모임 활성화를 통한 직원소통의 확대와 조직 활력도를 향상하고자, 기존 유지되던 사내캠페인
‘한마음데이’를 새롭게 개편했다.
2011년부터 시행된 플립의 한마음데이는 다양한 부서와 다양한 직급의 모임으로 문화 체험과 식사 및 회식자리를 제공하는
플립의 대표 소통의 장이었다.
한편 개편된 새로운 한마음데이는, 평균 12명으로 꾸려지던 참석인원을 축소해 4~5명의 동일 직급별 소모임 형태로 진행방식이
변경됐다. 기존의 많은 참석인원 수로 인한 의견수렴 및 일정 계획, 단체 이동의 어려움을 보완한 것.
플립은 보다 친밀한 모임을 원하는 직원들의 니즈를 반영한 이번 한마음데이 개편을 통해 서로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두텁게
하는 밀착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동일 직급 직원간의 돈독한 유대감 형성을 기대하고 있다.
지난 1월, 세 개의 동일 직급 소그룹을 대상으로 새롭게 개편된 한마음데이를 함께했다.
참석 직원들은 “직급이 같을 뿐 아니라 연령대도 비슷해 서로의 관심사를 찾는데 보다 수월했고, 적은 인원으로 구성돼 소외되는
직원 없이 모두가 참여할 수 있었다.”며 한마음데이에 함께한 소감을 전했다.
플립은 올 한해 '행복한 직원이 행복한 플립을 만들어 간다.'라는 콘셉트로 회사와 개인의 보다 긍적적인 상생을 위해 직원들이
보다 행복하게 일하고 생활할 수 있는 방법들을 개발하는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온라인 기사보기  
직원들의 행복한 표정을 담은 갤러리로 새롭게 단장
플립은 사내 해피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내 로비 공간을 활용해 직원들의 행복한 표정을 담은 감성 갤러리로 새롭게 단장했다.
이번 사내 갤러리는 설치 아이디어부터 기획, 제작, 설치까지 직원들의 손으로 만들어졌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
로비에는 ‘행복한 직원이 행복한 플립을 만든다’는 캐치프레이즈로 진행 중인 플립 기업광고가 전시됐으며, 직원들이 자주
방문하는 공동작업 공간의 벽면에는 월별 우수사원 및 연간 베스트 인재상으로 선정된 직원들의 사진을 진열한 ‘플립 명예의
전당’으로 꾸며졌다. 한편, ‘명예의 전당’에 걸린 사진에는 수상직원들이 직접 쓴 소감과 각자의 싸인이 함께 구성돼 갤러리의 멋을 한껏 드높였다.
플립은 사내 갤러리를 통해 우수직원 수상자와 자사 광고의 직원 모델에게 자부심을 부여하고, 직원들이 함께 웃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가고자 한다.
PULIP REFRESH
3년 근속 멤버십 상해여행 - 입사동료와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
플립의 입사축하문화 N.F런치(New Family Lunch)를 통해 방문한 플립 주변 맛집을 소개합니다.
N.F런치 맛집 리포터 크리에이티브그룹 디자인 1팀 이희재책임
드디어 말로만 듣던 N.F 런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 어떤
맛 집이기에 30분이나 서둘러 나서시는 대표님을 따라 향한
곳은 가로수길 PIZZERIA D'BUZZA! 이른 점심시간에도
다른 여러 팀들이 이미 대기 중이었다. 은은한 조명과
빈 와인병들을 활용한 내부 인테리어가 한층 아늑한 분위기를
담아내고 있었다.
주문한 음식들은 하나같이 참나무 향이 그윽하게 밴 정통
화덕피자들이었고, 음식 맛은 단연 최고였다.
이런저런 담소와 음식을 맛보니 어느새 빈 접시만 덜렁
남았다. 너무 급히 먹었던지 음식 이름도 서로 매치가 안
되고 기억도 나지 않지만, 가족과 함께 꼭 한번 다시
방문하고 싶은 맛 집이었다.
타 부서의 신규 입사자분들과 처음으로 얘기할 기회도 갖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나도한마디 & 별점
유진경 팀장8.7
음식 맛도, 분위기도 최고! 12시 땡 해야 매장 문을 열어주는 것은 조금 아쉽네요.
이희재 책임8.0
약간의 인내만 있다면 참나무 화덕으로 구워낸 맛의 향연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충환 책임10.0
분위기 최고! 소개팅 또는 데이트 장소로 적극 추천합니다.
PULIP REFRESH
바쁜 일상에서 시간을 쪼개어 재충전을 한다는 플립 이병하 대표의 틈새휴식 방법을 공유합니다.
이번 틈새 휴식에서는 4월의 봄나들이로 다녀올 수 있는 국내 여행지를 소개한다.
여수 밤바다라는 노래가 봄만 되면 벚꽃엔딩과 함께 많이
들려오는 계절이다.
벚꽃여행도 좋지만 이번 여행지는 여수.
여수로 내려가는 길에는 산수유나무가 유명한 구례가 있다.
산수유축제가 열리는 3월 말경에 방문하면 산수유꽃이
만발한 경치를 볼 수 있다. 산수유 문화관에는 산수유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열매의 효능 등이 잘 전시되어 있다.
여수엑스포가 열렸던 곳은 전시관이 운영되지 않아 한가한
모습이다.
아쿠아플래닛은 대규모 수족관으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여러 종류의 해양 생물을 만날 수 있으며 보는
것 이외의 다양한 체험들로 아이들의 구미를 당긴다.
여수의 바다를 바라보기에 좋은 향일암이 있다. 굳이
향일암까지 오르지 않아도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여수의
바다는 충분히 아름답다.
전주의 한옥마을에는 갖가지 먹거리가 풍부하다. 베테랑
분식집에는 들깨가루가 듬뿍 담긴 칼국수가 유명하다.
한옥마을 거리를 걷다 보면 호두과자집이 나온다. 커다란
호두 한 덩어리가 흰 앙금 속에 들어 있다. 전주하면
콩나물국밥을 빼놓을 수가 없는데 전주 콩나물 왱이 집은
맑은 국물의 국밥이 깔끔한 맛을 낸다.
2박 3일간의 봄나들이 일정으로 하루는 탁 트인 여수
바닷가의 절경을, 하루는 전주 한옥마을에서 온종일 맛 집
투어로 봄기운을 느껴보시길 바란다.

이대표의 틈새휴식 바로가기
플립 바로가기
이메일 수신거부
플립그램 플립 블로그 플립 페이스북
플립그램 플립 블로그 플립 페이스북 플립 바로가기 이메일 수신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