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LIP COMMUNICATION June.2015
PULIP GRAM Vol.64
OPEN PROJECT
online project
모바일로의 확장으로 더욱 손쉬워진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m.lifeplanet.co.kr
모바일로의 확장으로 더욱 손쉬워진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고객이 사용 디바이스와 관계 없이 보험 상품을 선택 및 가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라이프플래닛 모바일웹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했다. 모바일 보험가입 및 결제 서비스를 최초로 생명 보험 상품에 적용함으로써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자유롭게 가입 및 결제를 진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했으며, 정보를 Card 형태로 모듈화시켜 보험 가입 절차를 최대한 단순하게 제공하여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모바일(또는 PC)에서 가입을 진행하다 중간 저장 후 PC(또는 모바일)에서 마무리할 수 있도록 '마이 채널'이라는 저장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성을 향상시켰으며, 다양한 결제 방식을 제공하기 위해 카카오페이를 도입하여 최초 1회 보험료를 결제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이와 더불어 고객의 보험료 설계 패턴을 활용하여 보험 설계 시 통계 정보를 제공하고, 추천 설계 기능을 강화하여 고객이 보험 상품을 손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도 언제나 믿음직한 대신증권
https://www.daishin.com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도 언제나 믿음직한 대신증권
대신증권은 급변하는 온라인 환경에 대응하고, 급증하는 증권업계의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 자사 홈페이지 리뉴얼 및 대신그룹 홈페이지 구축을 진행했다.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본인의 주요 정보를 어디서든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함과 동시에 ID 등록 및 이체 완료, 대출 신청, 펀드 매매 등의 연계 서비스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편리성을 배려했으며, 자산 관리 강화를 위해 MY 자산 메뉴를 신설하여 투자 성향별 전문가 진단을 통한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금융 거래 전문가가 시장의 흐름을 분석, 전망해주는 House View 서비스를 신규 개설함으로써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금융상품 매매 강화를 위해 '테마별 펀드 소개', '펀드 랭킹 TOP10', '펀드용어사전' 등 펀드 상품에 대한 서비스 제공과 온라인 펀드 매매 프로세스 개선을 중점적으로 진행해 고객이 쉽고 간편하게 펀드에 가입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와 더불어 모바일 금융거래가 급증하는 시대적 흐름에 따라 PC뿐만이 아닌 모바일에서도 PC 홈페이지와 동일한 콘셉트 및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보약자를 위한 웹 접근성 정책에 따른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도 포함하여 구축했으며, 증권 업무 가이드 북을 제공해 업무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금융을 좀 더 트랜디하고 심플하게. 현대카드 금융 마이크로 사이트
http://finance.hyundaicard.com
금융을 좀 더 트랜디하고 심플하게. 현대카드 금융 마이크로 사이트
현대카드는 기존 정적인 단일 UI 구조의 홍보 페이지를 마이크로 사이트 수준으로 확장시켜 마케팅 전문 사이트로 이용함으로써 추가 홍보 채널을 마련하고 이에 따른 매출 증대와 마케팅 성과의 극대화를 위해 마이크로 사이트를 구축했다. 페이지 이동이 없는 단일 페이지 UI의 배경 및 콘텐츠의 움직임에 시차를 적용하고 영역별 슬라이드 구조를 제공하여 콘텐츠의 집중도를 극대화시켜 E-Book을 보는 듯한 편안하고 안정적인 UI를 제공했다. 또한 서비스 콘텐츠의 직관적 배치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시뮬레이션 기능을 탑재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기간과 금액을 사이트 내에 간단히 설정하는 것만으로 목표 금액에 따른 상환 기간과 금액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웹과 모바일 상에서 현대카드가 제공하는 두 가지 소비형태인 현금 서비스와 카드론에 각각 부합하도록 페이지를 별도 분리해 서비스를 제공했다.
official_brand_
사용성과 호환성을 모두 갖춘 삼성전자 DS 글로벌 모바일 앱
IOS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사용성과 호환성을 모두 갖춘 삼성전자 DS 글로벌 모바일 앱
삼성전자는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다양한 제품 정보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여 사용성을 높이고, B2B 비즈니스 현장에서 영업 지원을 위한 보조 수단으로 활용해 고객 대응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Android / iOS 기반의 Display Solutions 글로벌 모바일 앱을 구축했다. 이는 멀티 디바이스에 대한 호환성을 높이기 위해 반응형 웹으로 개발됐으며, Native 앱 및 Web 앱 방식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앱으로 구축됐다. 네트워크가 끊겨도 서비스가 지원되어야 하는 컨텐츠는 Native 앱 방식(저장 공간 설치형)으로, 제품 및 솔루션 정보 등 업데이트가 빈번히 발생하는 컨텐츠는 Web 방식(인터넷 접속형)으로 개발함으로써 재배포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운영상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통합 검색 외에도 사용형태 등을 기반으로 한 'Optimized Search', 디스플레이 제품을 옵션별로 선택할 수 있는'Guide Search' 등 다양한 서치 기능을 제공했다.
이용자과 관리자 모두가 편리한 대웅 CG BIO 웹 사이트
http://www.cgbio.co.kr
이용자과 관리자 모두가 편리한 대웅 CG BIO 웹 사이트
대웅 CG BIO는 사용성을 개선하고, 향후 운영상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웹사이트 리뉴얼을 진행했다. 제약 회사의 정체성을 고려하여 연구소 이미지를 한층 부각시키는 비주얼을 채택했으며, 기존 사용된 비전 키워드 및 비주얼을 하단 배치하여 시각적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더불어 콘텐츠 영역을 세로 배열함으로써 이용성을 증대시켰다. 또한 모바일 사이즈로의 조정 시 표현되는 UI 내에, 페이지 전반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내비게이션 바(GNB)를 별도의 레이어로 구성하여 콘텐츠 영역 간의 침범을 방지할 수 있도록 분할 설계했으며, 콘텐츠의 생성과 관리 등 운영상의 편의성을 확보하기 위해 워드프레스로 사이트 엔진을 교체해 향후 운영 이슈를 최소화시켰다.
진단시약 분야의 트랜디한 선두주자, 녹십자MS 웹사이트
http://www.greencrossms.com
진단시약 분야의 트랜디한 선두주자, 녹십자MS 웹사이트
녹십자MS는 진단시약 분야의 선두주자로서 업계 내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기업 상장으로 인한 국내외 방문자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 최신 웹 트랜드를 적용한 자사 홈페이지를 개발, 구축했다. 최근 많이 활용되고 있는 One Page UI를 적용하여 핵심정보를 메인 페이지에 노출시키고, 핵심 정보 및 서비스에 대한 진입로와 같은 Gate형 UI로 구성함으로써 정보에 대한 접근성과 사용성을 향상시켰다. 특히 기업소개 및 투자정보에 대해 접근하기 용이하도록 강조 배치함으로써 투자자의 기업 신뢰도를 강화시킬 수 있도록 했으며, 연구개발 및 제품소개 페이지를 별도 제공해 기업에 대한 사용자들의 이해도를 향상시켰다. 또한 기업 컬러를 페이지 전반에 적용함으로써 익숙함을 제공하고, 다소 무거운 기업 이미지를 완화시키기 위해 일러스트 아이콘을 적극 활용하여 전체적인 사이트의 분위기를 친숙하게 형성했다.
보다 따뜻하고 친근하게, 마음을 전하는 한국장기기증원 홈페이지
http://www.koda1458.kr
보다 따뜻하고 친근하게, 마음을 전하는 한국장기기증원 홈페이지
한국장기기증원(KODA)은 서버 및 UI/UX 안정화 작업과 더불어, E-뉴스레터 발송 프로그램의 신규 구축을 통해 대국민 홍보를 진행하고자 홈페이지를 리뉴얼하고, 온라인 환경 변화에 따른 온라인 채널 및 서비스 확장을 위해 모바일 웹을 신규 구축했다. 용어 및 콘텐츠에 대해 통일성과 최신성을 반영함으로써 정보의 정확성을 높이고, 텍스트 정보를 도식화함으로써 가독성 및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별도로 분리되어 있던 '기증자 추모관'과 '하늘나라 편지' 서비스를 기증자 정보와 매칭하여 연계할 수 있도록 UI/UX를 개선함으로써 사용자 편리성을 향상시켰으며, 기증자 상세 페이지 내 '헌화', '사랑해요', '그리워요' 등의 클릭 아이콘을 배치하여 커뮤니티 서비스를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구성했다. 더불어 신규로 론칭한 '후원 모금 서비스'를 활성화 하기 위해 "나눔 이야기"라는 기증자의 감동 스토리를 E-뉴스레터 형식으로 노출시키고, 관리자 페이지에서 이를 일괄적 혹은 개별적으로 발송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더불어 콘텐츠 특성에 따라 동영상은 유투브를 활용하여 게시하고, 애뉴얼 리포트 및 뉴스레터는 웹진 형식(FLIPHTML5)의 E-Book 형태로 구현하여 온라인 환경에서도 구독할 수 있도록 제공했다. 또한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사용 확대에 따른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KODA', '뇌사 장기 기증', '후원 결제 서비스' 및 '기증자 추모관 커뮤니티 서비스'를 탑재한 모바일 웹을 신규 구축함으로써 안정적인 온라인 채널을 구축하고 서비스를 확장시켰다.
ONGOING PROJECT
알콘 웹사이트 리뉴얼 TPC 웹사이트 및 피팅 시스템 구축 삼성반도체 글로벌사이트 UX 컨설팅 영림임업, 영림화학 웹/모바일 홈페이지 구축
씨티은행 디자인 리뉴얼 한화금융투자 e채널 디자인 개편 신한생명 인터넷 보험 리뉴얼 이지월페어 모바일 리뉴얼 컨설팅
PULIP N.F Lunch
플립 맛집 탐방 -‘Le Brunchic ’가로수길점
플립의 입사축하문화 N.F런치(New Family Lunch)를 통해 방문한 플립 주변 맛집을 소개합니다.
N.F런치 맛집리포터 크리에이티브그룹 조미리 사원
어느덧 3개월의 인턴 과정을 마치고 정직원이 되어 가지게 된 입사축하의 자리, N.F 런치! 새롭게 입사하게 된 저를 포함한 네 명의 멤버와 대표님과의 즐거운 점심식사가 있었습니다. 주변의 새로운 맛집을 가보기 위해 대표님과 저희는 여러 이야기를 주고 받으면서 가로수길을 걸었고, 이내 맛집에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하필! 저희가 갔던 음식점은 매주 월요일에 쉬는 가게였고, 배고픈 저희 모두는 실망감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 맛집 파워블로거와도 같은 대표님께서 근처 맛집을 추천해주셔서 ' Le Bruchic '이라는 음식점을 가게 되었습니다.
모두 장거리를 걸은 터라 배가 고파 후다닥 다섯 개의 메뉴를 시키고 같이 사진을 찍으며 음식을 기다렸습니다. 주문한 메뉴가 하나, 둘 나오고 대표님과 저희는 누가 먼저라 할 것도 없이 모두 카메라로 찰칵찰칵! 사진을 찍었습니다. 이곳의 유러피언 메뉴들은 모양도, 맛도 단연 최고였고 그 중에 가장 기억에 남았던 음식은 베이컨 에그 베네딕트! 다른 곳들보다 톡톡 쏘는 소스의 맛을 생각하면 지금도 배가 고파지네요.^^ 배불리 먹고 아메리카노까지 마신 저희는 서둘러 회사로 돌아오던 중, 길거리에서 나눠주는 젤리를 받아 간식까지 먹으며 회사에 도착하였습니다. 한 번뿐인 N.F런치! 너무 좋은 멤버들 그리고 대표님과 맛있는 식사를 하게 되어 행복하고 기억에 남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시 한 번 플립인이 된 것을 축하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나도한마디 & 별점
N.F런치 나도한마디 별점
신우용 사원
맛있는 음식 덕분에 동기 사원들과 친해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4.5
이선주 사원
브런치를 즐기기에 좋은 장소! 서로에게 다가갈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5.0
이승현 사원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즐거운 대화를 나눴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4.5
PULIP REFRESH
이대표의 틈새휴식 - 캐나다 로키 여행
‘이대표의 틈새휴식’에서 소개할 여행지는 남도.
PULIP REFRESH
PULIP REFRESH
이번 여행은 아들과 둘이서 느긋하게 남도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기 위해 서해안 고속도로를 타고 변산-목포-진도-장흥을 둘러 보는 여정으로 다녀왔다.
서울에서 늦은 오후에 출발해 변산에 가기 전 황등비빔밥으로 유명한 익산 한일식당에 들러 저녁식사를 했다. 한일식당은 한우육회비빔밥으로 유명한 곳인데 싱싱한 육회가 미리 비벼진 밥 위에 올려져 나온다. 같이 나온 선지국은 맑은 국물이라 비빔밥과 같이 먹기에 좋다.
첫째 날 숙소는 변산반도에 있는 대명콘도로 잡았다. 변산반도에서 꼭 봐야 할 명승지는 채석강이다. 대명콘도에서 채석강으로 이어지는 산책로는 경치를 감상하며 산뜻한 기분으로 걷기에 제격이다. 바닷물에 깎이고 세월에 깎여 절경을 만들어 내는 채석강을 직접 눈으로 보며 그 위를 걷다 보면 이루 말할 수 없는 자연의 경이로움이 느껴진다.
둘째 날은 목포에 숙소를 잡았다. 목포에 가면 빼놓지 않고 들르는 곳이 바로 독천식당이다. 연포탕의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에 쫄깃한 낙지를 건져 먹는 맛이 일품이다. 매콤한 낙지비빔밥과 함께 먹으면 그야말로 금상첨화. 맛있는 점심식사를 하고 난 뒤 우리는 진도대교를 건너 운림산방을 찾았다. 운림산방은 조선말기 남화의 대가였던 소치 허련 선생이 말년에 그림을 그렸던 화실이다. 이렇게 좋은 화실이 또 어디 있을까 싶을 정도로 아름다운 명당에 자리하고 있다. 뒤에는 산이 병풍처럼 서있고, 앞에는 잔잔한 연못에 갖가지 꽃과 나무들이 자라고 있어 종이와 붓만 있으면 그림이 절로 그려질 듯하다. 4월의 봄기운이 만연한 시기라 푸르른 나무와 꽃, 높은 하늘이 운림산방을 더욱 빛내주고 있었다. 진도의 곳곳을 돌아본 후 마지막으로 진도타워에 올랐다.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바라본 진도대교와 명량대첩의 승전 장소인 울돌목은 아름답기 그지없었다. 짙은 여운을 남긴 채 전망대 관람을 끝으로 진도 여행을 마치고, 목포 최고의 맛집이라는 민어회 전문점인 영란횟집을 찾았다. 여름 민어에 비해 그 맛이 아직 실하진 않았지만 선홍빛을 띤 두툼한 민어는 부드럽게 씹히고 입안에서 살살 녹아, 한 접시가 나오자마자 게 눈 감추듯 먹어버렸다. 목포를 여행하는 여행자라면 한번쯤 들려 볼만한 집인 것 같다.
서울을 떠나 지역여행을 하다 보면 ‘우리 나라에도 생애 한 번쯤은 꼭 가볼만한 곳들이 참 많다’고 늘 생각하게 된다.아직 가보지 못한 많은 명승지와 자연경관, 그리고 그 지역 맛의 정체성을 담고 있는 많은 맛집들을 생각하면 여행의 마지막은 늘 다음 여행을 계획하는 생각으로 마무리된다.
이대표의 틈새휴식 블로그 바로가기
PULIP INSIDE
플립 부서별 워크샵 - 소통과 믿음을 위한 즐거운 여행
플립의 소통과 믿음의 문화인 ‘플립 워크샵’은 1박 2일의 일정 동안, 함께 근무하는 동료직원들과 일상에서 만들기 어려운 서로 간의 추억을 쌓고, 이해와 배려를 통해 직원 간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진행되는 행사다. 이번 워크샵은 금년 초에 진행됐던 조직개편에 따라 특별히 부서 내 신뢰와 단합을 강화하고자 부서별로 개최됐으며, 소규모 그룹 단위로 진행되어 그간의 전사 MT와는 달리 한가롭고 편안한 힐링의 시간을 만끽할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이번 행사는 어느 때보다 부서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돋보였다. 부서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각각의 스케쥴을 계획하고, 직원들 스스로가 워크샵을 준비함으로써 직원 개개인의 선호도에 맞춘 살뜰한 준비가 가능했다. 또한 지역 유명 관광지 방문과 맛집 탐방, 레크레이션 및 야외활동, 회식 등의 일정을 함께 꾸려나갔기에 만족도 역시 자연스레 높아졌다. 부서원들과 속 깊은 대화를 나눔으로써 나를 표현하고, 더불어 동료에 대해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는 이번 워크샵은 직원 간의 원활한 소통을 격려하고 믿음을 한층 더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된 뜻 깊은 시간이었다.
  부서별 워크샵 관련 블로그 게시글 바로가기
플립 바로가기
이메일 수신거부 수신정보 변경
플립그램 플립 블로그 플립 스토리북 플립 프로젝트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