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LIP COMMUNICATION oct.2015
PULIP GRAM Vol.65
마음을 전하는 메시지, PULIP HAPPY CARD
플립은 평소 지인들에게 표현하기 어려웠던 감사·축하·격려·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총 10가지의 해피카드를 제작했다. 해피카드는 특정 관계나 상황, 또는 기념일이나 일상 등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각 테마별로 구성된 메시지 카드다. 해피카드에는 보내는 이의 마음이 투영되어 있는 듯한 감상적인 문구를 삽입함으로써 보는 이들로 하여금 감정이입이 쉽게 이뤄질 수 있도록 유도했으며, 문구에 맞게 아이디에이션된 일러스트를 제작, 배치함으로써 친근함을 전함과 동시에 공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카드를 통해 마음을 나누지 못했던 친인들 간에 소회를 풀고 더욱 행복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으면 하는 것이 플립의 바람이다. 해피카드는 제작 직후 플립인들에게 일괄 배포됐으며, 향후 관계자 및 지인들에게도 추가 배포될 예정이다.
PULIP HAPPY CARD 자세히 보기
OPEN PROJECT
online project
모바일 초심자도 쉽고 편리하게. AIA생명 모바일 웹 구축
http://www.aia.co.kr/mobile
모바일로의 확장으로 더욱 손쉬워진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AIA생명은 모바일을 통한 이용자의 금융 상품/서비스 검색량과 구매 의향이 증가함에 따라 고객 접점 강화 및 사용자 경험 개선을 통해 잠재 고객을 발굴하여 실제 영업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AIA생명 모바일 웹을 구축했다. 간편조회 서비스 도입을 통해 모바일 상에서 공인인증서 없이 ID/Password만으로 사용자 본인의 계약 내용, 보험금 청구, 계약 심사 등을 조회할 수 있도록 개발했으며, 잠재 고객에 ‘내게 맞는 보험 찾기’ 기능을 제공해, 성별, 연령, 관심사 등의 간단한 조건 선택에 따라 보험 상품을 추천하고, 해당 보험료를 계산해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UI 설계 시 페이지 이동을 최소화하여 쉽고 편리한 조작이 가능케 했다. 콘텐츠의 간소화로 금융/보험 사이트가 가지는 복잡하고 방대한 자료를 최소한으로 줄여 고객이 AIA상품/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인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MY AIA 섹션에서는 기존 AIA 웹사이트 상에서 여러 메뉴로 분리되어 있던 서비스들을 계약정보조회 메뉴로 통합하여 메뉴 이동 없이 가입한 상품에 대한 정보를 빠르게 조회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심사 절차 프로세스, 펀드 할당 내역, 보험 설계 상황 등을 한눈에 알 수 있게 육각형의 레이더 차트(Radar Chart)로 구현해 콘텐츠의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전화상담 예약, 1:1 고객문의, 컨설턴트 찾기, 위치 찾기, 전화연결, ARS연결 등 다양한 고객 상담 채널을 제공해 사용자 만족도를 증대시켰다.
모바일로 서류제출까지 간단하게! KB손해보험 모바일 웹 금융 서비스
m.kbinsure.co.kr
모바일로 서류제출까지 간단하게! KB손해보험 모바일 웹 금융 서비스
KB손해보험은 모바일 금융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고객과의 비대면 업무처리를 통해 사업비를 절감시키고자 KB손해보험 모바일 홈페이지 금융 서비스를 구축했다. 기존 PC 웹에서 제공하던 서비스와의 연계는 물론, 모바일 접속자들을 위한 콜센터 연계 본인인증 및 서류 접수 등의 고객콜센터 연계 서비스를 개발했으며, 기업 페이스북, 블로그, 트위터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별도 페이지로 구성된 SNS 연계 서비스 등도 함께 구축했다.
특히 고객콜센터를 통한 서류접수 기능은 동종업계 최초로 구현된 것으로, 모바일 웹에서 서류 접수 시 제출서류를 휴대폰으로 촬영하여 등록할 수 있도록 한 기능이다..
더불어 웹 표준 준수 및 반응형 웹 구축을 통해 모바일 사용자 환경을 최적화시켜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도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했으며, 정보 검색 시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음성 인식 검색 기능을 구현했다. KB금융의 기업 아이덴티티를 반영하고자 메인 배경에 KB의 상징인 ‘별’의 이미지를 배치하고, ‘새롭게 시작하는 KB손해보험’이라는 의미를 담아 일출 직전 새벽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컬러 팔레트, 개성 있는 아이콘, 인터랙티브한 모션 등 다양한 디자인 요소들을 적용함으로써 KB 계열사로서의 통일성과 KB손해보험의 개성을 함께 전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가입은 쉽게! 혜택은 많이! 신한 Smart 인터넷보험 웹사이트
http://e.shinhanlife.co.kr
가입은 쉽게! 혜택은 많이! 신한 Smart 인터넷보험 웹사이트
신한생명보험 주식회사는 간편하고 원활한 보험 가입 및 정보 습득을 위해 콘텐츠 및 서비스를 향상시킴으로써 고객 만족도 제고 및 업계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 위해 신한Smart 인터넷보험 웹사이트를 리뉴얼했다. 보험 가입 중단 시, 휴대폰 인증을 통해 최근 가입내용을 불러와 재개할 수 있도록 개발했으며, 상품 안내 페이지에서 보험료 계산 내용을 트위터/페이스북 등의 SNS 채널과 이메일/SMS 등을 통해 지인에게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성별과 생년월일 입력만으로 메인 페이지 및 상품 안내 페이지에서 추천상품의 월 보험료 및 보장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월 보험료 및 보장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편의성을 확대했다. 더불어 신한생명 인터넷 보험이 ‘왜 필요한지’, ‘어떤 상품이 있는지’, ‘어떻게 가입 하는지’ 등에 대한 상세 콘텐츠 및 상품에 대한 가입 후기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합리적으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official_brand_
독보적인 기술력과 체계적 피팅 서비스. TPC 웹사이트 및 피팅 관리 시스템
http://tpc.titleist.co.kr
독보적인 기술력과 체계적 피팅 서비스. TPC 웹사이트 및 피팅 관리 시스템
아쿠쉬네트 코리아는 타이틀리스트 퍼포먼스 센터를 오픈함에 따라 피팅 서비스 예약 및 센터 방문을 위한 사용자 안내용 사이트와 더불어, 사용자 피팅 결과에 따른 추천 클럽 스펙을 입출력하여 관리할 수 있는 내부 관리용 사이트를 리뉴얼했다. 타이틀리스트 퍼포먼스 센터는 당사에서 보유한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 본사와 스카티 카메론에게 직접 피팅 교육을 받은 전문 피터들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피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사용자 안내용 사이트는 피팅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와 함께 타이틀리스트 퍼포먼스 센터의 시설 정보 및 특장점을 정확히 어필할 수 있도록 내부 시설과 서비스 장면, 장비, 피터 프로필 등의 빅 이미지 및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하여 제작됐다. 또한 타이틀리스트 고유 컬러인 Black을 웹 사이트 전반에 적용했으며, 내비게이션 바 및 서브 이미지 버튼 등의 요소에 Red를 Point Color로 사용했다. 촬영된 사진자료들은 색채 균형 및 명암 대비를 적절히 반영하여 고급스럽고 무게감 있게 표현했으며, 전반적인 레이아웃은 브랜드 사이트 제작을 위해 최신 트랜드인 Full Visual Image를 활용했다. 내부 관리용 사이트의 경우, 다양한 플랫폼 사용을 통한 운영 비용 감소에 효과적인 IBM Notes 프로그램의 기능을 기존과 같이 유지하고 SMS 및 메일 발송, 피팅 서비스 가격, 기존 이용정보 조회, 장비 데이터 관리 등의 추가적인 편이기능을 도입했으며, 추후 사용자 정보 조회와 서비스 추가 등의 확장성을 고려하여 구축했다. 특히 피팅 예약 시 고객 정보를 쉽게 생성할 수 있도록 제작했으며, 원활한 검색을 통해 해당 고객의 이전 피팅 서비스 이용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피팅 서비스에 대한 예약 정보와 피팅 결과 등을 사용자 사이트에서 회원이 직접 확인하고 해당 추천 클럽의 스펙을 쉽게 사용자 PC로 다운받아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다양한 문화생활을 합리적으로 즐기는 시럽 멤버십 컬처 모바일 서비스
안드로이드 I IOS
다양한 문화생활을 합리적으로 즐기는 시럽 멤버십 컬처 모바일 서비스
SK플래닛 주식회사는 콘텐츠 및 제공 서비스 강화를 통한 공연 및 전시 이용 고객 확대를 위해 회원들에게 합리적인 문화생활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인 시럽 멤버십 컬처 모바일 서비스를 구축했다. 모바일을 통한 멤버십 가입과 유료 멤버십 프리미엄 카드로의 전환, 각종 이벤트 응모 등을 비롯, 공연 조회/예매/확인/취소 등 일체의 공연 예매 활동이 가능하도록 구축했으며, 유료 멤버십 가입 시 신용카드는 물론, OK캐시백 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하도록 개발했다. 또한 타겟 사용자들의 핵심 정보만을 필터링하여 콘텐츠를 배치함으로써 한정된 화면에서의 혼란을 방지했다. 더불어 시럽 Wallet에서 시럽 멤버십 컬처로 전환 시 간편인증을 거치도록 하고, 회원정보 수정 등 개인정보 관리 시 SSL을 적용한 https URL을 사용하도록 설계해 보안을 강화했다. 아울러 유료 멤버십 가입 즉시, SK플래닛의 기프티콘 서버와의 연계를 통해 가입 축하 기프티콘이 자동 발송될 수 있도록 개발했으며, 환불 등의 사후처리를 위해 관리자가 고객의 기프티콘 사용현황을 피드백 받을 수 있도록 구축함과 더불어 관리자 모드에 회원관리, 결제관리, 환불관리, 공연소식관리 등의 기능을 추가 개발하여 관리 편의성 및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켰다.
ONGOING PROJECT
한국투자증권 모바일 앵ㅂ 하나카드 컬처 웹/모바일 웹 마임 웹사이트 포스코 경영 연구소 웹사이트
히타치금속한국 웹사이트 풍림무약 웹사이트 제주스타O2O 쇼핑몰 슈에무라 마이크로사이트
PULIP INSIDE
2015년 장기 근속자 멤버십 해외여행 - 삼시네끼/ 플립미식회 편
플립에서는 장기 근속자에 대한 감사의 일환으로 멤버십 해외여행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3월과 6월, 총 2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홍콩과 마카오를 오가는 3박 4일의 일정으로 짜였다.
플립의 장기 근속자 멤버십 해외여행은 회마다 특정된 콘셉트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각 회차의 콘셉트는 직원들이 직접 회의를 거쳐 결정한다. 그리하여 결정된 이번 여행의 타이틀은 ‘삼시네끼’(삼시세끼)와 ‘플립미식회’(수요미식회).
크리스탈 제이드의 샤오롱바오, 침차이키의 완탕면, 베네시안 호텔에서의 에그타르트와 세나도 광장의 다양한 어묵, 카우키 누들의 각종 면요리, 샨톤과 세레나데 인 차이나 레스토랑에서의 코스요리, 그리고 해산물 전문점에서 만난 스파이시 크랩까지.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환상적인 야경과 이국적인 건물들이 즐비한 거리의 풍경이 현지 음식들과 함께 어우러져 더욱 맛있었던 이번 여행은 동료들과 함께 하기에 즐거움이 더욱 배가된 여행이었다는 후문이다.
한편, 플립의 근속여행은 함께 근속한 동료들과 여행을 떠남으로써 동료애를 향상시키고, 앞으로의 각오도 다지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마련되고 있으며, 오는 10월에는 체코, 독일, 오스트리아로 향하는 근속여행이 진행될 예정이다.
삼시네끼 편 다시보기
플립미식회 편 다시보기
플립커뮤니케이션즈, 네 번째 10년 근속자 탄생
플립은 2014년도에 이은, 네 번째 10년 근속직원의 탄생을 기념하기 위해 축하와 감사의 자리를 가졌다. 올해로 입사 10주년을 맞이한 주인공은 지난 2005년도에 입사해, 회사가 탄탄한 성장동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한 이마케팅그룹 송제우 그룹장이다. 송제우 그룹장에게는 8월 전사회의를 통해 감사표창과 더불어 1개월의 유급휴가, 여행경비 300만원이 주어졌다. 송제우 그룹장은 “플립의 역사와 함께 하고 있다는 것이 기쁘고, 항상 많은 조언과 비전을 제시해주시는 대표님과 주변 직장 동료 덕분에 10년 근속을 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10년 근속자 영상 보기
파견자 격려 이벤트 - 힘을 내요, 슈퍼 파월
플립은 지난 8월, 파견 직원들을 대상으로, 파견지에서의 업무 수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파견자 격려 이벤트인 해피 플립 캠페인 “힘을 내요 슈퍼파월”을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포장의 달인', '총알 배송', '플립이 전하는 해피 바이러 스' 등의 부제로 포장에서 배송까지, 전 과정을 플립인들이 손수 준비함으로써 더욱 의미 있고 알차게 진행됐다.
간식 패키지를 전달 받은 파견 직원은 “정성을 담아 직접 준비해주신 간식 패키지를 받게 되어 기분이 좋고, 파견자에 대해 신경써주셔서 감사하다”며, “잠시나마 여유로운 담소를 나눌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파견자 격려 이벤트는 올해 첫 선을 보인 플립 감사 문화의 일환으로, 파견지 분위기 제고에 기여하고자 실시되었으며 매년 8월 진행될 예정이다.
파견자 격려 이벤트 자세히 보기
PULIP N.F Lunch
플립 맛집 탐방 -‘Stephanie Cafe ’가로수길점
플립의 입사축하문화 N.F런치(New Family Lunch)를 통해 방문한 플립 주변 맛집을 소개합니다.
N.F런치 맛집리포터 크리에이티브그룹 조미리 사원
전사회의 자기소개 발표를 무사히 마치고, NF런치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월요일부터 점심 약속이라 정신없이 참여하게 되었지만, 대표님과 수석님, 두 주임님과 처음 인사도 하고 담소도 나누며 꽤 화기애애하게 시작했습니다. 식사는 블로거들 사이에서 미국 가정식으로 꽤 입소문이 나있는 스테파니 카페라는 곳에서 하게 되었습니다. 콥 샐러드와 맥 앤 치즈, 토마토와 생 모짜렐라 치즈를 얹은 플랫 브레드, 통 오징어 먹물 스파게티까지. 각 음식의 특징이 뚜렷해 음식이 등장할 때마다 손이 바빠졌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메뉴는 통 오징어 먹물 스파게티였는데 정말 조신하게 먹어도 입술에 먹물이 자꾸 묻어서 연신 휴지로 닦아줘야 했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드립 커피 전문점인 야카모즈 로스팅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향긋한 커피 내음과 카페 한켠에 놓여 있는 로스팅 기계가 인상적이었습니다. 꽤 여러 종류의 원두들이 준비되어 있었고 블렌딩 메뉴들까지 더해져서 선택의 폭이 넓었습니다. 비록 커피를 선택할 만한 여건이 안돼서 키위 바나나 주스를 선택했지만, 다른 분들이 주문하신 커피들을 보니 일회용 컵에 먹었던 것과 다르게 운치 있어 보였습니다. 음료를 마시며 여러 이야기들을 나누다 보니, 플립의 일원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 N.F 런치를 계기로 좋은 인연으로 발전되길 기대해 봅니다.
나도한마디 & 별점
N.F런치 나도한마디 별점
정보람 수석
맛있는 음식 그리고 좋은 사람들과 함께해서 좋았습니다.
4.5
방찬미 주임
음식의 맛과 분위기를 모두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맛집!!
4.5
송민경 주임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즐거운 대화를 나눴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5.0
PULIP REFRESH
이대표의 틈새휴식 - 가로수길 면식기행
가로수길 맛집기행 2탄. 면요리 맛집만 엄선한 이대표의 가로수길 면식기행.
PULIP REFRESH
한국인이 좋아하는 음식 중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면요리다.
먹기 편하고 맛도 좋고 두루두루 사랑 받는 면요리는 국수부터 시작해서 우동, 파스타, 라면까지 그 종류도 엄청 다양하여 면요리 전문 가게들도 많이 생겨난다.
가로수길의 많은 식당 중에서 맛있는 면요리를 찾고 있는 분을 위해 면요리만 한데 모아 소개한다.
이대표의 틈새휴식 블로그 바로가기
플립 바로가기
이메일 수신거부 수신정보 변경
플립그램 플립 블로그 플립 스토리북 플립 프로젝트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