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LIP COMMUNICATION Nov.2016
PULIP GRAM Vol.70
이제, 프로가 될 시간. 2017 플립커뮤니케이션즈 UX/UI Planner, Creative Designer 신입사원 공개채용
플립은 ‘이제 프로가 될 시간’이라는 주제로 2017년 신입 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공채는 정규대학 졸업자 및 17년도 2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Creative Designer’, ‘UX/UI Planner’ 등 총 2개 직무 분야의 지원자를 모집한다. 접수 마감 기한은 오는 12월 25일까지이며, 자사 채용 사이트(http://recruit.pulipinc.com)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플립의 인사 담당자는 "플립의 비전과 목표를 함께 실현해 나갈, 넘치는 열정과 유연한 사고를 가진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OPEN PROJECT
FINANCE
e 브랜드 전력의 재정립을 위한 디자인 강화, KB손해보험 홈페이지
http://kbinsure.co.kr
KB손해보험은 사명이 변경됨에 따라 자사 e-브랜드 전략의 재정립을 통해 채널 간 통일성을 확보하여, 디바이스에 관계없이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사 홈페이지 리뉴얼을 진행했다. 메인 화면에는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로 빠르게 도달할 수 있도록 접속자를 계약고객과 일반고객으로 구별해, 계약고객을 위해서는 계약 내용 조회 및 유지 서비스를 중심으로 구성하고, 일반고객을 위해서는 자사의 주요 테마 상품을 메인으로 구성했다. 개인화 페이지인 MY KB 진입 시, 고객의 연령을 반영하여 콘텐츠 배열 및 텍스트 크기 등을 자동 조정하는 기능을 추가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 KB손해보험이 가지고 있었던 따뜻하고 친숙한 느낌을 이어가기 위해 아기자기한 상품 아이콘과 인터렉션 효과를 가미하고, 캘리그래피를 통해 작성된 감성 메시지와 계절감 있는 비주얼을 계절 변화에 따라 변경 적용해 정서적 친밀감을 높였다. 또한 고객이 직접 피싱 방지 이미지를 선택, 구성하게 하여 보다 안전하게 전자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휴대폰 인증 프로세스를 추가하여 로그인 시 공인인증서와 함께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해, 휴대폰 본인 인증만으로도 간단한 조회나 정보 변경 등의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누구에게나 쉬운 주식 투자를 생각하다. 삼성증권 in NAVER 투자원정대
http://www.onestopsamsungpop.co.kr
삼성증권은 네이버증권과의 제휴를 통해 모든 투자자들이 투자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주식 투자에 대한 실제 진입장벽을 낮추고, 투자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투자원정대 서비스를 오픈했다. 투자에 관심이 많은 적극 투자자와 투자 고수를 비롯해 일반 투자자, 초보 주부, 관련 전공 학생, 자영업자 등 모든 투자자들이 쉽게 주식투자를 진행할 수 있도록 실투자 정보와 보유종목, 매수/매도종목 등의 빅 데이터를 바탕으로 각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투자 가이드를 제공했다. 또한 투자 정보에 대한 연령, 성별, 직업, 별자리 등 세부 조건별 검색을 가능케 해 원하는 정보로의 접근을 원활하게 했다. 홍보 효과의 극대화를 위헤 각 소비자들의 고민을 담은 짧은 분량의 웹 CM을 제작하여(총 7편) 타겟팅 매체에 노출하고, 프로모션 페이지로의 유입률을 높이는 프로세스를 구성했으며, 페이지 내에서는 투자원정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게시함과 동시에, 총 2억 6천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하는 실전투자대회의 참가 경로를 노출하여 실제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promotion
브랜드에 깃든 장인정신을 제고하다. 파스쿠찌 홈페이지
http://www.caffe-pascucci.co.kr
SPC그룹은 다양한 디바이스에서도 고객에게 동일한 브랜드 메시지와 콘텐츠를 제공하고, 브랜드 콘셉트에 부합하는 특화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제품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파스쿠찌 홈페이지를 리뉴얼했다. 콘텐츠 영역을 확장시켜 상품 정보와 주요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전달했으며, sticky navigation을 통해 원하는 정보로의 접근성을 높였다. 메인 페이지에서는 주요 콘텐츠인 브랜드 스토리, 프로모션, 상품 소개 등을 One page로 구성해 원하는 카테고리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페이지 전반에 클래식한 스케치 일러스트와 실사 이미지를 활용하여 유럽의 클래식한 감성을 녹여냈다. 또한 파스쿠찌의 역사와 장인정신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브랜드 스토리’, 정통 이탈리안 스타일의 메뉴를 소개하는 '이탈리안 클래식' 등의 콘텐츠를 추가 제작해 타 업체와는 차별화된 특화 서비스를 제공했다. 반응형 웹으로의 개선을 통해 멀티 디바이스 환경에 대해서도 원활히 대응하고자 했으며, 특히 모바일에서는 모바일 제품 교환권의 구매가 가능하도록 링크를 연결해 제품 구매의 편의성을 높였다. 그 밖에도 가맹 사업 안내 사이트를 별도 제작해 일반 고객뿐 아니라 프랜차이즈 관심 고객에게 좀 더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했다.
ONGOING PROJECT
정관장 쇼핑몰 구축   메리츠종금증권 웹/모바일 연간 운영   고어텍스 글로브 런칭 프로모션
PULIP INSIDE
2016 플립 장기 근속 멤버십 해외여행
장기 근속 직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매년 진행되고 있는 플립의 장기 근속자 멤버십 해외여행. 근속 6주년을 맞이한 직원들과 함께 떠난 이번 유럽여행의 두 번째 여정은 로마다. 여의도 6분의 1밖에 되지 않는다는 로마 옆 작은 나라, 바티칸시국의 수많은 예술품과 보물을 관람하는 것을 시작으로, 이탈리아 본토의 다양한 피자와 파스타, 커피는 물론 유럽 길거리에서 빠질 수 없는 거리공연과 젤라또 맛집까지 오감이 즐거웠던 로마에서의 휴일을 보냈다. 직원들은 “사진으로는 다 표현하기 힘든 장엄한 유적지를 돌며 로마의 매력에 푹 빠졌다”며 “이번 멤버십 여행을 통해 재충전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후기를 전했다.
플립 장기 근속 멤버쉽 해외여행 자세히 보기
플립커뮤니케이션즈 2016년 공채 9기 신입 직원 간담회
플립은 2016년 공채 9기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선배들의 직장생활 노하우를 공유하는 ‘신입직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병하 대표이사가 전하는 격려의 말씀을 시작으로 플립인으로서 조기 적응을 돕기 위한 직무교육과 함께 신입직원들과 선배들 간의 다양한 의견을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간담회 이후 진행된 인터뷰를 통해 플립에 대한 신입사원의 의지와 열정을 들어보고, 저녁식사를 함께하며 선후배 간의 친목을 도모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플립은 매해 후진양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신입사원을 채용하고 있으며, 현재 12월 공개 채용을 통해 10기 신입직원을 모집하고 있다.
플립 공채 9기 신입 직원 간담회 자세히 보기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제19주년 창립기념일
플립은 지난 11월 18일 본사에서, 창립 19주년을 자축하는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현재의 플립이 있기까지 기여해준 10주년 및 6주년 장기근속자에 대한 포상을 진행하고 그간의 소회를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19주년을 축하하는 기념 행사와 함께 케이크 커팅식을 진행했다. 플립 이병하 대표이사는 기념사를 통해 "19주년을 맞아 그간 플립이 업계의 선도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 함께 해주신 모든 직원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진심 어린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플립 제19주년 창립기념일 자세히 보기
PULIP N.F DINNER
플립 맛집 탐방 - 중식당‘백린’
플립의 입사축하문화 N.F 디너(New Family Dinner)를 통해 방문한 플립 주변 맛집을 소개합니다.
플립 맛집 탐방 - 중식당‘백린’
N.F런치 맛집리포터 크리에이티브그룹 / 김동희 선임
제 차례는 멀었다고 생각했는데, 벌써 N.F.런치에 다녀와 이렇게 후기를 쓰고 있다니, 시간이 참 빠른 것 같습니다. 파견지에서 근무하다 보니 대표님과 낯선 직원분들과의 저녁 식사 자리가 어색하긴 했지만, 대표님의 매끄러운 리드로 마음이 한결 편해졌습니다. 그리고 대표님께서 양손 무겁게 들고 오신 와인을 보고 있자니 애주가로서 가뭄에 단비가 내리는 듯했습니다.
긴 기다림 끝에 첫 번째 나온 메뉴는 멘보샤로 통통한 새우살이 끝내줬습니다. 맛이 좋아서 다음에 또 먹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 번째 나온 메뉴는 동파육으로 양념이 맛있고, 고기가 부드러웠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로 나온 메뉴는 몇 번 먹어본 꿔바로우로 식감이 아주 쫀득했습니다. 이 날 맛본 모든 요리는 전반적으로 와인과 잘 어울렸습니다. 손수 와인을 가져와주신 대표님께 아직도 참 감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랜만에 본사에 와서 짧은 시간이었지만 유쾌한 자리였던 것 같습니다. N.F디너를 통해 플립인으로서 더 큰 소속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나도한마디 & 별점
N.F런치 나도한마디 별점
이진주 선임
와인과 고급요리의 맛을 느껴볼 수 있었고, 직원들과 대표님과의 만남도 뜻 깊었던 시간이었습니다.
4.0
류혜정 주임
N.F 디너로 좋은 분들과 함께 식사할 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었어요:)
4.5
장은영 주임
좋은 사람들과 함께 고급스러운 식당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3.5
홍채리 주임
좋은 사람들과 함께해 유익하고 재미났던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4.5
PULIP N.F DINNER
이대표의 틈새휴식 - 제주여행, 제주맛집
제주도에 플립인 전용 빌라인 푸딩이 생긴 후로 제주를 찾는 일이 많아졌다. 숙박비가 절약되니 항공비를 감안하더라도 다른 국내 여행지에 가는 비용과 비슷하다. 제주는 그야말로 환상의 섬이다. 우리나라에 제주도가 있다는 건 정말 행운이 아닐 수 없다. 드넓은 바다가 펼쳐진 해안가에는 제주의 멋진 장관을 볼 수 있는 전망 좋은 곳이 많다. 또한 제주 곳곳에는 싱싱한 자연의 재료로 정성껏 만든 음식들을 먹을 수 있는 맛집들이 즐비하며 해안가를 따라 멋지게 자리잡은 카페들은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잡을 만큼 아름다운 곳이 많다. 가보면 후회 없을 제주의 매력적인 여행지와 맛집을 추천한다.
[이대표의 틈새휴식] 블로그 바로가기
플립 바로가기
이메일 수신거부 수신정보 변경
플립그램 플립 블로그 플립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