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LIP COMMUNICATION Sep.2017
PULIP GRAM Vol.74
A BLEND OF EXPERIENCE AND TOUTH PULIP COMMUNICATIONS 20th Anniversary
OPEN PROJECT
promotion
정보 탐색의 즐거운 경험 제공 및 이용 편의성 강화, KB손해보험 홈페이지
http://www.kbinsure.co.kr
KB손해보험은 디바이스와 관계없이 일관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 채널 간의 통일성을 확보하기 위해 자사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고객에게 브랜드 메시지가 자연스럽게 전달될 수 있도록 키 비주얼 배너를 시네마 그래프 기법을 반영해 제작했으며, 사용자 반응에 따른 Tiny Animation 및 인터랙션 구현을 통해 콘텐츠 집중도를 향상시켰다. 또한 사용 빈도가 높은 주요 서비스 메뉴들을 퀵 메뉴 영역에 배치하고, 주요 메뉴마다 의미와 특성을 살려 개성 있고 친근한 느낌을 주고자 일러스트 아이콘을 배치했다. 개인화 페이지인 MY KB 진입 시, 이용 고객의 연령에 따라 콘텐츠 배열 및 텍스트 크기 등을 개별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조정 기능을 추가했으며, 고객 이용패턴과 다양한 보장 분석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보다 안전한 전자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이 직접 피싱 방지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휴대폰 간편 인증 프로세스의 도입을 통해 간단한 정보 조회 및 변경이 가능하도록 개발해 고객의 이용 편의성 및 보안성을 높였다.
사용자의 관점에서 서비스를 혁신하다. 한화생명보험 홈페이지
http://www.hanwhalife.com
한화생명보험은 마케팅 채널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디지털 대고객 서비스 및 IT 인프라를 개선하기 위해 자사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실제 사이트를 이용할 고객의 관점에서 사용성을 점검하고, 개별 사용자의 경험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혁신하기 위해 Customer experience(CX)를 적용했다. 관련 정보에 대한 고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일상의 언어로 정리된 Simple Language Contents를 적극 활용했으며, 사이트 메인 테마에 '생애주기'를 접목하여 라이프 스테이지별로 고객의 일상적 경험을 Big image로 표현하고, 해당 스테이지에 따른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 친근감을 높였다. 성별, 연령 등의 기본 정보와 지역, 소득 수준, 직업 등의 선택 정보를 활용해 보험 가입 내역과 보장 자산 현황 등을 비교, 제공했다. 또한 마이페이지를 통해 고객이 한눈에 본인의 계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함으로써 고객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가능케 했다. 상담 요청 시 FAQ 방식으로 고객이 원하는 상담 방법을 직접 선택하게 하고, 챗톡 기술을 적용한 대화형 메신저 UI 콘셉트로 상담 창구를 신규 개설해 고객 친화적 서비스를 강화시켰으며, 각 보험 상품에 대한 세부 내용 확인 시 한화생명 내외부 채널에 게시되어 있는 연관 콘텐츠를 제공해 상품 이해도를 높였다. 그 밖에도 고객 계약 정보 중심의 Big Data와 사용자 경로 파악에 유리한 Google Analytics를 추가 적용했으며, 신규 수립한 고객 서비스 이용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한 페이지 체류시간, 이탈률 등의 로그 분석을 통해 UI/UX 보완 체계를 마련했다.
고객의 사용성과 그룹 중심의 아이덴티티를 발현하다. KB금융지주 홈페이지
https://www.kbfg.com
KB금융그룹은 고객, 투자자 및 그룹 관계자 등 모든 홈페이지 이용자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웹사이트 사용성 개선 및 모바일 서비스 신규 구축을 목적으로 자사 웹사이트 구축을 진행했다. 12개 계열사를 갖춘 KB금융그룹의 대표 사이트라는 점을 고려하여 ‘중심’을 의미하는 'CENTRIC'이라는 Core Keyword를 프로젝트 테마로 선정했으며, KB금융그룹 중심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할 수 있도록 웹에 최적화된 온라인 스타일 가이드(WSG)를 정비, 개선해 사이트 전반의 디자인을 구성했다. 또한 접근 디바이스별로 최적화된 콘텐츠 화면 구성을 위해 웹과 모바일 사이트를 별도 구축했다. 콘텐츠별 접속량 및 패턴 등을 분석해 접근 빈도가 높은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배치했으며,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접속하는 글로벌 이용자를 위해 국/영/중/일문 모바일 사이트를 신규 구축하고 그룹 소개 콘텐츠를 확대 제공했다. 특히 사이트 특성상 투자자를 비롯한 이해관계자의 방문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투자정보 콘텐츠를 대폭 정비했으며 기존 여러 개의 대메뉴로 분리되어 있던 투자정보 메뉴들을 1개로 묶어서 사용자가 알기 쉽게 IA를 재배치했다. 또한 투자정보 서브 메인을 신규로 구성하여,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투자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시시각각 변하는 증권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다. 팍스넷 웹사이트
http://paxnet.moneta.co.kr
팍스넷은 Mobile로의 서비스 이전에 대한 사용자의 요구에 대응함과 동시에 분산된 Source의 효율적인 관리, 운영을 위한 PC-Mobile 일원화의 대안으로 반응형 웹을 구축하고, 기존 별도 운영되고 있던 관리자 페이지를 통합해 업무 효율을 개선하고자 자사 웹사이트를 개편했다. 기존 각기 운영됐던 Admin들을 통합, 재분류해 웹사이트 관리, 뉴스 CMS 관리, 카페 관리, CS 관리 등으로 정리하고, 분산되어 있던 WEB, WAS, DB Server 등 Infra를 개선해 관리, 운영상의 편의성을 제공했다. 메뉴 레이블 전반을 대대적으로 개편하고 ‘개편 전후 서비스 검색’ 기능을 적용해 사용자가 개편된 사이트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했으며, 기존 사용자를 전문가, 일반인으로 구분해 각 대상 전용 카페만을 생성할 수 있었던 것과는 달리, 전문가 전용 카페와 일반 카페의 기능이 호환되도록 개발했다. 특히 카페 이용 대상 및 생성 개수 제한 등을 폐지함으로써 유지관리의 효율성 제고 및 사용자의 이용 활성화를 도모했다. 또한 사용자 행동 분석을 통해 각 종목에 대한 접근 경로를 저장하여 연관된 종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저장된 종목을 메인에 배치하고 이를 사이트 상단에 고정함으로써 어느 페이지에서든 해당 종목의 시세 정보를 바로 인지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관리자가 커뮤니티를 상시 모니터링해 사용자 게시글 중 양질의 정보만을 선별하고 이를 다시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Editor`s Pick 서비스를 통해 정보 취득에 대한 적합성을 높였으며, 사용자가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테마주에 대해서는 별도 커뮤니티인 ‘Up & Down’을 생성해 관리자가 특정한 테마주에 대해 사용자가 직접 주가 상승, 하락 여부를 예측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사용자의 참여율을 높였다.
official_brand_
삼성의 디스플레이 제품 설치용 시뮬레이션 툴. Samsung Configuator App
iOSAndroid
삼성DS는 현장 영업 지원을 강화하고자 삼성의 Video Wall, LED Display 제품을 가상의 공간에 직접 배치해 볼 수 있는 시뮬레이션 툴(Tool)인 Configurator 앱을 구축했다. 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서비스인 만큼 장소의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기반의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네트워크가 취약한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앱 이용이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특히 네트워크 연결 상태에서는 앱 실행 시 최근 업데이트 리소스를 자동으로 설치, 실행되도록 했으며, 비연결 상태에서는 설치된 최신 리소스를 기반으로 앱이 실행되도록 개발해 네트워크 환경에 따른 유연한 대응을 가능케 했다. 또한 태블릿 및 모바일 앱을 별도 구축해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서도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제작하고, 이용자가 직관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탭 메뉴에 주요 기능을 풀어 배치함으로써 메뉴의 순서만으로도 가상 설치 Flow를 모두 인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시뮬레이션 Tool을 통해 설정한 Display Layout의 Specification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해당데이터를 PDF 파일 포맷으로 Export하여 현장 영업에 즉각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더불어 로그인을 통해 기존 설정한 Display Layout 정보를 개인화 공간에 저장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엔 언제든지 해당 정보들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해 서비스 활용도를 높였다.
PULIP INSIDE
플립커뮤니케이션즈 20주년 창립기념식
플립 20주년 창립기념식 자세히 보기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11월 20일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창립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A Blend of Experience and Youth'라는 주제로 지난 20년 플립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20주년 축하와 함께 앞으로 더 젊은 플립으로 나아가기 위한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은 플립 창립 20주년을 축하하는 직원들의 축하 영상을 감상하고, 6년, 10년 장기근속자에 대한 포상 및 소감 발표를 진행했으며, 케이크 커팅과 건배 제의를 끝으로 짧은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병하 대표이사는 개회사를 통해 “모든 분의 노력과 헌신으로 회사가 지금까지 건실하게 성장해오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스무 살은 비로소 스스로의 미래를 책임지기 시작하는 성인의 시기이며, 이전까지의 삶이 지금을 위해 필요한 시간이었다면, 향후에는 앞으로의 미래를 위해 살아가야 할 시간이 될 것”이라며 “직원 여러분들의 젊은 에너지를 모아서 플립이 제2의 성장을 도모하는, 젊은 플립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플립 20주년 창립기념식 자세히 보기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열 번째, 열한 번째 10년 근속자 탄생
인재가 곧 기업가치이자 핵심 역량이라 여기는 플립은 직원의 노력과 헌신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이러한 감사 문화의 일환으로 플립에서는 근속 10주년을 맞이한 장기근속자에게 표창장 수여와 함께 1개월 유급휴가 및 여행 경비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10주년 근속 포상 수여식은 본사 창립 20주년 기념식과 함께 진행됐으며, 특히 이번 수여식은 창립 이후 열 번째, 열한 번째 등 두 자릿수 10년 근속자를 배출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10주년 근속 포상의 주인공은 뉴미디어그룹 남상규 CD와 박정문 그룹장이다. 남상규 CD는 "지난 10년의 시간이 빠르게 지나간 것 같다"며, "늘 자신의 자리에서 누구보다 묵묵히 수고해주고 있는 뉴미디어그룹 부서원들에게 감사한다"는 짧은 소감을 남겼으며, 박정문 그룹장은 "우리 업계의 일은 혼자 할 수 있는 일은 없는 것 같다"며, "10년의 시간을 지나 이 자리에 서 있을 수 있었던 것은, 함께해준 동료들의 도움이 있었기 때문이다"라며 동료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플립 10년 근속 직원 남상규 CD 인터뷰 자세히 보기
플립 10년 근속 직원 박정문 그룹장 인터뷰 자세히 보기
2017 장기 근속자 해외여행 - 파리에서 시작한 유럽여행
2017 하반기 장기 근속자 해외여행 자세히 보기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장기근속자들을 대상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장기근속 여행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근속 6주년을 맞이한 직원들이 유럽으로 장기근속 여행을 떠났다. 이번 여행은 직원들이 꿈꿔왔던 낭만적인 유럽 여러 도시의 유명 관광지들을 돌아보는 여정으로 짜였다. 이들의 여행은 프랑스 파리로부터 시작됐으며, 직원들은 에펠탑, 개선문, 몽마르뜨 언덕 등 파리의 유명 관광지들은 물론, 스위스, 스페인 바르셀로나 등 아름다운 유럽의 모습을 감상하며 휴식의 시간을 가졌다. 직원들은 "그동안 함께 고생했던 동료들과 그림 같은 유럽 곳곳을 여행하니 감회가 새로웠다"며, "맛있는 음식과 멋진 풍경을 만끽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후기를 전했다.
2017 하반기 장기 근속자 해외여행 자세히 보기
PULIP N.F DINNER
플립 맛집 탐방 - ‘김수사’
플립의 입사축하문화 N.F 런치(New Family Lunch)를 통해 방문한 플립 주변 맛집을 소개합니다.
플립 맛집 탐방 - ‘김수사’
N.F 디너 맛집리포터 브랜드커뮤니케이션그룹 / 이지수 주임
입사한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N.F.런치를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같은 부서 분들 말고는 어색한 사이인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금세 식당에 도착했습니다. 저희가 간 곳은 신사역 맛집으로 소문난 김수사입니다. 평소 일식을 좋아하는지라, 스시를 먹을 생각에 살짝쿵 들떠있었습니다. 내부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식사가 코스로 나와 중간중간 이야기하기 좋았습니다. 평소 아침을 먹지 않아 오전 내내 배가 고팠는데 참치, 새우, 장어, 오징어 등 끊임없이 나오는 초밥이 저의 배를 든든하게 채워주었습니다. 특히 성게알초밥은 성게알이 밥 위에 낭낭하게 올라가 있어 혀에서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식사 후 디저트로 나오는 멜론과 양갱까지 먹으며 직원들과 도란도란 이야기 꽃을 피우다 보니 처음의 어색함이 많이 사라진 게 느껴졌습니다. 식사 중 개인적인 이야기를 나누고 대표님의 조언까지 들으면서 대표님과 직원들이 좀 더 가까워진 거 같아 너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나도한마디 & 별점
N.F런치 나도한마디 별점
윤정호 수석
비즈니스용으로 찾는 것은 괜찮겠으나, 지인과 친구와 가기엔 글쎄…
4.0
안재용 수석
맛있는 초밥과 샴페인의 조화. 대표님과 우리들의 관계와 조화의 시간!
4.5
김진희 사원
가로수길의 숨은 스시 맛집! 좋은 분들과 함께라서 더 좋았습니다.
4.5
플립 바로가기
이메일 수신거부 수신정보 변경
플립그램 플립 블로그 플립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