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LIP COMMUNICATION Sep.2017
PULIP GRAM Vol.74
플립커뮤니케이션즈 2017 국내외 어워드 12개 분야 수상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 12월 7일 열린 ‘스마트앱어워드’를 시작으로 해외 디지털 어워드인 ‘WMA Mobile Web Award 2017’까지 총 4개 어워드에서 연이은 수상 소식을 전하며, 디지털 미디어 선도 기업으로서의 저력을 공고히 했다.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모바일 앱을 선정하는 ‘스마트앱어워드’에서는 ‘한국씨티은행’, ‘타이틀리스트 어패럴 멤버십’, ‘삼성디스플레이솔루션즈 컨피규레이터’ 등 총 3개의 분야 대상을, ‘웹어워드’에서는 웹접근성 이노베이션대상을 수상한 ‘KB금융그룹’을 필두로 ‘KB손해보험’, ‘한국씨티은행’, ‘IBK기업은행’, ‘한화생명보험’ 등 총 5개 부문/분야에서 대상 및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웹어워드’에서는 금융 부분에서의 수상이 두드러져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Award’에서 역시 금융 부문 수상작을 배출해 금융사 프로젝트에 대한 전문성을 재입증했다.

2017년에는 해외 어워드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현장 영업 지원을 위해 개발된 시뮬레이션 툴 ‘삼성디스플레이솔루션즈 컨피규레이터’와 ‘삼성디스플레이솔루션즈 반응형 웹’이 2017년 최고의 모바일 앱과 웹을 선정하는 ‘WMA Mobile Web Award 2017’에서 총 3개 분야 수상을 기록하는 영예를 안았다.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이병하 대표이사는 “플립이 20주년을 맞이한 2017년에 좋은 결실을 얻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플립의 ‘젊음’과 ‘경험’으로 고객사에게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계 선도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Mobile Web Awards 2017
Best Electronics Mobile Application - 삼성디스플레이솔루션즈 컨피규레이터
Best Manufacturing Mobile Application - 삼성디스플레이솔루션즈 컨피규레이터
Outstanding Mobile Website - 삼성디스플레이솔루션즈 반응형 웹
웹어워드
웹접근성 이노베이션대상 - KB금융그룹
금융 부문 손해보험 분야 대상 - KB손해보험
금융 부문 은행 분야 최우수상 - 한국씨티은행
금융 부문 은행 분야 최우수상 - IBK기업은행
금융 부문 생명보험 분야 최우수상 - 한화생명보험
스마트앱어워드
금융 부문 은행 분야 대상 - 한국씨티은행
브랜드/쇼핑 부문 고객서비스 분야 대상 - 타이틀리스트 어패럴 멤버십
정보서비스 부문 전문정보 분야 대상 - 삼성디스플레이솔루션즈 컨피규레이터
&Award
Digital Media & Services 부문 Banking & Capital 분야 Grand Prix - 한국씨티은행
OPEN PROJECT
promotion
리포지셔닝을 통한 브랜드의 긍정적 경험 제공, 이지스자산운용 홈페이지
http://www.igisam.com
이지스자산운용㈜는 기관 및 기업 투자 고객뿐만이 아닌 일반인 투자 고객의 확보 및 증대를 위해 자사 브랜드 사이트를 개편했다. 다양한 디바이스에서도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적응형 웹 방식으로 사이트를 개발했으며,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키 비주얼 동영상을 풀 스크린으로 적용했다. 또한 정보성 콘텐츠 내에 인포그래픽을 적절히 사용해 해당 정보를 보다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이용자의 커서 이동에 따라 디테일하게 반응하는 마이크로 인터렉션을 적용해 콘텐츠 집중도를 높였다. 이지스자산운용의 핵심 가치인 운용자산규모 등의 데이터 수치를 시각화하기 위해 차트 라이브러리를 사용했으며, 기존의 단순 리스트 형식에서 벗어나 역동적이고 스타일리시한 그래프 표현을 통해 고객의 정보 이해도를 높였다. Google Map을 연동, 구현한 운용자산탐색 기능을 제공해 세계지도 상에 표시된 자산의 위치를 클릭 시 미리 보기 및 해당 자산 정보의 상세 페이지로 랜딩되도록 개발했으며, 메인 화면 및 콘텐츠 관리, 게시판 생성 및 편집 등의 업무를 위한 관리자 사이트를 신규 개발해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금융 선진화 구축의 일환, 한국예탁결제원 전자투표·전자위임장 모바일 서비스
https://evote.ksd.or.kr/m
한국예탁결제원은 주주 의결권 행사 및 경영 참여 기회를 더욱 증대시키고, 향후 도입될 전자 주주총회의 제반을 다지기 위해 전자투표·전자위임장 모바일 서비스를 구축했다.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원활하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다 많은 사용자(주주)들이 본인의 소중한 의결권을 행사, 위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멀티 디바이스 대응에 적합한 적응형 웹 방식으로 제작했으며, 주주총회 운영 지원을 위해 업무이용신청 진행 정도와 단계별 KSD 처리 여부를 반영한 업무진행현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단계별 업무 선택 시 입력 상세 내역을 표시해 내용 검토 및 오류 파악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또한 주주총회의 참석비율 및 찬반여론 등을 파악할 수 있도록 전자투표 집계 결과를 제공했다. 주주 의결권 행사 지원을 위해서는 전자투표 행사, 전자위임장 수여, 결과 조회 등을 중심으로 PC-모바일 듀얼 전자투표 의결권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로그인 후 주주가 보유한 주식 중 전자투표가 진행 중인 회사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의결권을 행사하고자 하는 회사를 선택해 전자투표를 진행하거나 전자위임장을 수여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더불어 전자투표를 시행한 발행회사의 주주총회 결과를 모바일 디바이스로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해 사용자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크라우드펀딩 시장의 성장을 선도하다. 한국예탁결제원 크라우드넷 반응형 웹
https://www.crowdnet.or.kr
한국예탁결제원은 크라우드펀딩 시장의 핵심 인프라로서 발행인, 투자자, 중개업자 및 정책감독당국에 대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해당 시장의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크라우드펀딩 전용 홈페이지인 CrowdNet을 개편했다. PC, 테블릿,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반응형 웹 방식으로 사이트를 구축해 보다 유연하고 적절한 콘텐츠 제공을 가능케 했다. 최신 펀딩 정보를 간략하게 제공하기 위해 메인 화면을 카드 UI 방식으로 설계했으며,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실시간 상황판을 배치해 현황 정보에 대한 집중도를 높였다. 펀딩 정보 아카이브로의 접근이 용이하도록 분할 형식의 화면을 구성해 사용성을 높이고, 현재 진행 중인 크라우드펀딩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펀딩 메뉴를 별도 구성해 사용자에게 실제 필요한 정보를 명확히 제공했다. 또한 크라우드펀딩의 특징인 Social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SNS 공유 기능을 적용하여 관심 펀딩 정보를 손쉽게 전파할 수 있도록 개발했으며, 펀딩 제도 관련 홈페이지, 정보 공시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적 이원화를 위해 펀딩 정보 데이터와 그 외 홈페이지 데이터를 분리 보관하여 향후 완전한 채널 독립을 대비하고자 했다.
official_brand_
서비스 성과 측정의 지표를 완성하다. 타이틀리스트 클럽 피팅 데이터 센터
타이틀리스트는 자사 멤버십을 비롯, 피팅 센터 및 피팅 데이 서비스 등 기존 산재된 경로를 통해 수집, 관리됐던 정보를 통합해 보다 효율적으로 클럽 피팅 데이터를 조직함으로써 타이틀리스트 피팅 서비스의 명확한 성과 측정 및 향후 서비스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타이틀리스트 클럽 피팅 데이터 센터 웹사이트’를 구축했다. 골프 클럽의 경우 재구매율이 높은 제품이며, 클럽 피팅의 경험이 구매 결정을 위한 핵심 요소로 작용한다는 점을 고려해 관련 정보 의 항목 및 구조를 정비하고 체계화 하는 데에 중점을 뒀다. 특히 체험 고객 정보, 보유 장비, 이용 행태 등 피팅 서비스 이용 고객의 정보와 함께 지역, 피팅 결과, 피팅 서비스 이용 후 구매 클럽 등 타이틀리스트 피팅 서비스 현황을 제공하며, 관리자가 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상세히 관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성했다. 또한 수집,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향후 정확한 타깃 오디언스를 대상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마케팅 기본 지표로 활용하고자 했으며, 피팅 서비스 실행 및 구매 전환 등 성과에 대한 즉각적인 측정과 향후 서비스 개선 방안의 구체화를 이룰 수 있도록 제작했다.
PULIP INSIDE
2017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종무식 및 연말 선물 이벤트
플립 20주년 창립기념식 자세히 보기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 12월 28일 본사에서 전 직원이 모인 가운데 2017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종무식을 가졌다. 이날 종무식에서는 한 해를 되돌아보는 송년 기념 영상 시청과 함께, 올 한 해 전 직원들의 모범이 돼준 최우수 플립인을 뽑는 M.O.V Excellent 시상이 진행됐다. 주인공으로는 연구소의 김종환 책임이 선정됐으며, 수상자에게는 해외여행 특전이 제공됐다.

이날 종무식은 2017년 한 해 동안 수고해준 직원들에 대한 이병하 대표이사의 기념사로 마무리됐으며, 더불어 올해 스페셜 이벤트로 기획된 ‘연말 선물 이벤트’가 뒤이어 진행됐다. ‘연말 선물 이벤트’는 특별히 직원들이 원하는 선물을 사전 접수해 종무식 당일 전달하는 형식으로 진행된 이벤트로, 이날 선물을 전달받은 직원들은 플립 페이스북을 통해 "평소 갖고 싶었던 선물이라 더 마음에 든다"며 "선물 이벤트 덕분에 더욱 훈훈한 연말이 된 것 같아 감사하다"는 후기를 남겼다.
2017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종무식 및 연말 선물 이벤트 자세히 보기
플립 열두 번째 10년 근속자 탄생
지난 1월 15일 진행된 '2018년 플립 시무식'에서는 장기근속 직원에 대한 포상이 진행됐다. 플립은 장기근속 직원의 노고를 치하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대상 직원에게 30일 유급휴가와 여행경비를 수여하는 문화를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

근속 10주년을 맞이한 열두 번째 주인공은 플립 공채 1기로 입사한 바 있는 디지털마케팅사업부 이마케팅그룹 이환석 팀장이다. 이환석 팀장은 "지금의 자리에 있기까지 믿어주고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그룹원들과 함께, 계속 성장해나가는 이마케팅그룹을 만들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환석 팀장 인터뷰 영상 보기
플립 바로가기
이메일 수신거부 수신정보 변경
플립그램 플립 블로그 플립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