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LIP COMMUNICATION May.2018
PULIP GRAM Vol.77
봄바람 휘날리며 함께 했어요. \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사내복지 - 멤버십 해외여행
OPEN PROJECT
official_brand_
re_bullet
철강 업계 최초 전문 온라인 쇼핑몰, 대덕강업 스틸1번가
https://steel1st.co.kr
대덕강업은 기존 업계 전반에서 이뤄지고 있던 오프라인 기반의 재래식 구매, 발주 방식을 온라인 기반으로 전환하고, 사이트 상에서 제품 단가 및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에게 빠르고 편리한 제품 구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철강 업계 최초로 전문 온라인 쇼핑몰인 '스틸1번가'를 구축했다. 단계별 제품 선택과 화면 이동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바(Bar)를 개발해 사이트 화면 상단에 고정 배치하고, 이를 통해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즉시 구매 신청할 수 있게 구현함으로써 이용자의 One-Stop 쇼핑을 가능케 했다. 또한 회원, 비회원의 구분 없이 제품 단가를 온라인상에 공개하고, 이용자가 해당 제품의 품목, 사이즈, 재질, 길이, 수량 등을 선택하면 제품의 총 금액과 총 중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자동 산출 로직을 구현했다. 상세 및 장바구니 페이지에 ‘프린트’, ‘PDF 다운로드’ 기능을 마련함으로써 온/오프라인 간의 업무 연계를 지원했으며, 제품에 대한 사전 분석을 통해 다양한 품목을 간편하게 등록하고, 고객의 거래 내용을 쉽게 Database화할 수 있도록 관리자 페이지를 맞춤 개발했다.
기업 아이덴티티를 담아낸 고객 참여형 이벤트, 이케아 패밀리 스탬프 릴레이
https://ikeafamily.kr
이케아 패밀리는 자사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인 홈퍼니싱 페스티벌을 맞아 회원 고객의 매장 방문 및 멤버십 이용 활성화를 위해 IKEA FAMILY 스탬프 릴레이를 진행했다. ‘빈 집을 이케아 가구로 채워가는’ 콘셉트로 기획된 스탬프 릴레이는 매 2주 간격으로 진행된 수납, 거실, 침구, 다이닝 등의 테마별 축제에 맞춰 총 8주간 진행됐으며, 각 축제별 인증 스탬프를 모두 획득 후 최종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자사의 기업 철학을 대표하는 ‘FLAT-PACK’을 모티브로 POP-UP HOUSE와 이케아 플랫팩 노트를 제작하고, 자사 제품을 원안으로 한 스탬프를 마련해 셀프 스탬핑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함으로써 방문자들에게 IKEA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자연스럽게 전달했으며, 행사 이후 추첨을 통해 스웨덴 왕복 항공권 및 자사 인기 제품들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응모 혜택을 제공했다.
고객의 시선에서 서비스를 탐구하다. 타이틀리스트 로열티 프로그램 App
iOS Android
타이틀리스트는 구매 인증 이용자 및 대상 제품의 확대를 통해 제공 혜택 및 서비스 활용도를 강화하고, 멤버십 앱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타이틀리스트 로열티 프로그램 App을 리뉴얼했다. 기존 프리미엄급 볼 제품에 국한되어 있던 서비스 대상을 자사의 모든 더즌 단위 볼 제품으로 확대해 3, 6, 9더즌 등 구매 제품 인증 누적 시 리워드 혜택을 제공했다. 또한 서비스 내용 확인 전 진행됐던 서비스 이용 동의 및 멤버 인증을 후행 단계로 변경해 최초 App에 접근한 이용자의 서비스 이해도를 높여 이탈을 방지하고 멤버십 가입률을 높였다. 제품의 정품 여부를 확인하고자 하는 이용자의 니즈를 반영해 기존 ‘구매인증’으로 진행됐던 서비스를 ‘정품인증’으로 변경하고, 제품의 특성상 선물용 구매 고객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제품당 1회로 한정했던 인증 횟수를 ‘직접 구매’ 및 ‘선물 받음’ 등으로 이용자를 구분해 총 2회로 늘려 각각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변경했다. 인증 후에는 구매 혹은 선물 수령 여부에 따라 설문 항목을 구분해 제공함으로써 대상에 적합한 리서치를 가능케 했으며, 타깃 맞춤형 푸시 기능을 탑재해 고객 전체 혹은 선택적으로 앱 설치 디바이스 잠금화면에 알림을 발송하고 내역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PULIP INSIDE
2018 장기근속자 해외여행 - 나 혼자 도쿄 간다
플립 20주년 창립기념식 자세히 보기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 4월, 장기 근속 직원들을 대상으로 총 3박 4일 간 멤버십 해외여행인 '나 혼자 도쿄 간다'를 진행했다. ‘도쿄 시나가와’를 시작으로 ‘신주쿠’, ‘하라주쿠’, ‘아사쿠사’, ‘긴자’ 등 도쿄의 아름다운 명소를 둘러보고, 쇼핑과 맛집 투어를 다니는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여행은 특별히 워킹맘, 워킹대디들의 힐링 여행으로 기획돼 그 의미를 더했다. 여행에 참여한 직원들은 "워킹맘, 워킹대디로서 해외 여행이 쉽지 않은데, 더욱이 같은 입장의 동료들과 함께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좋았다"며, "이런 기회를 통해 직원들과 가까운 사이가 된 것 같아 뿌듯하다"는 소감을 남겼다. 한편, 플립은 매년 장기근속 직원들을 대상으로 '장기근속 해외여행'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2018 장기근속자 해외여행 - 나 혼자 도쿄 간다 자세히 보기
2018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전 직원 Mebership Training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2018년 5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의 일정으로 전 직원 MT를 진행했다. 전 직원 MT는 플립인들의 리프레시와 더불어 동료들 간의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갖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플립은 이날 피구, 발야구, 줄다리기 등으로 구성된 '체육대회'를 진행했으며, 이후 ‘플립 인생술집’이라는 콘셉트로 저녁 회식 자리를 마련해 동료들과의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직원들은 “조직 개편 이후 사업부 내 동료들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필요했는데, 이 같은 자리가 마련되어 만족스러웠다”면서 “저녁 회식을 통해서도 허물없이 어울릴 수 있어 즐거웠다”며 소감을 전했다.
2018 전 직원 Membership Training 자세히 보기
플립커뮤니케이션즈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각종 가족친화제도를 도입하며 가족친화적 직장문화 조성에 노력해온 결과, 여성가족부 장관이 인증하는 ‘가족친화 우수기업’에 최종 선정됐다. 플립은 심사 항목 중 ‘출산 휴가’ 및 ‘육아 휴직’ 부분에서 특히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이 외에도 플립인 전용 제주도 빌라 운영과 함께, 높은 직원 연차 활용률(평가기간 기준 91%) 등이 긍정적인 시행 사례로 꼽혔다. 플립은 일과 가정의 균형이 직원들의 행복한 직장 생활에 중요한 부분임을 인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계속해서 가족친화적 기업문화를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플립커뮤니케이션즈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 자세히 보기
플립 열세 번째, 열네 번째 10년 근속자 탄생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최근 열세 번째, 열네 번째 10년 근속자 탄생을 기념하며 축하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주인공은 연구소의 김종수 팀장과 조한필 수석이다. 두 장기 근속자들에게는 1개월의 포상휴가와 함께, 여행 지원금 및 표창장이 제공됐다. 플립의 장기 근속 포상은 임직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플립의 복리후생 혜택 중 하나로, 올해 상반기에만 벌써 3명의 주인공이 탄생해 눈길을 끌었다. 김종수 팀장은 기념 인터뷰를 통해 "입사 후 10년이라는 시간을 지나 이 자리까지 설 수 있었던 것은 어려울 때 함께 고민해주시고 힘이 되어 주신 동료들 덕분인 것 같다"며, "나 또한 다른 동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조한필 수석은 “10주년을 맞이했다는 것이 아직 실감이 나지 않는다”며, “앞으로도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하루하루 충실히 일하고 싶다”는 짧은 감회를 전했다.
김종수 팀장 인터뷰 영상 보기
조한필 수석 인터뷰 영상 보기
플립 바로가기
이메일 수신거부 수신정보 변경
플립그램 플립 블로그 플립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