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LIP COMMUNICATION Aug.2018
PULIP GRAM Vol.78
고객과의 만남 준비는 다되셨나요 플립과 함께 하세요.
OPEN PRO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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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오프라인을 아울러 고객과의 만남을 준비하다. 메트라이프생명 연간 마케팅
https://www.health-today.co.kr
메트라이프생명은 헬스케어에 대한 고객 관심도를 높이고, FSR(Financial Services Representative)이 고객과의 접점을 자연스럽게 형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활동을 진행했다. ‘Health Today’를 콘셉트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구축해 서비스 활용도를 향상시켰으며, 바이럴 영상을 제작해 상품 홍보 효과를 높였다. 또한 FSR이 상담 고객에게 증정하는 세일즈 키트를 신규 제작하고, FSR과의 오프라인 미팅 시 참여 가능한 전용 온라인 이벤트를 마련해 흥미 요소를 부여함과 동시에 고객에게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했다. 앞으로도 메트라이프생명은 플립과 함께 수립한 IMC 전략에 따라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종합적인 마케팅 활동을 확대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사용자의 일상으로 알기 쉽게 풀어내다. ING생명 AiTOM 홍보 동영상
ING생명은 올해 초 구축된 FC(Financial Consultant) 활동 관리 시스템이자 차세대 영업 지원 시스템인 AiTOM을 소개, 홍보하고자 PR 영상을 제작했다. 일반인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FC의 하루’라는 콘셉트로 활동준비, 활동계획, 팀미팅, 고객미팅 등 FC의 일과 시간 흐름에 따라 관련 주요 기능 및 활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영문버전 영상을 함께 제작해 해외 투자자 대상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영상에 삽입된 스틸 컷 이미지의 경우 실제 FC를 모델로 당사 업무 공간에서 직접 촬영해 현실성을 높였으며, 영상 내에 기능별 AiTOM UI 화면을 직접 노출하고 전문 성우의 내레이션을 적용함으로써 매뉴얼 수준의 자세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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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로열티 확보와 친근한 마케팅을 이루는 방법, IKEA 팻 런칭 캠페인
이케아 패밀리는 반려동물 전용 제품군인 LURVIG/루르비그 컬렉션이 출시됨에 따라 자사 멤버십 회원들을 대상으로 신제품 론칭 캠페인을 진행했다. 타겟층을 명확히 선별하기 위해 GDN(Google Display Network)을 통한 리타겟팅 광고 및 유효 채널 내 배너 광고 등을 집행해 제품 홍보 및 이벤트 참여도를 높였다. 이벤트는 실제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인과 직접 키우는 대신 온라인을 통해 동물을 보며 즐거움을 찾는 뷰니멀족(이하 랜선집사)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랜선집사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지인에게 해당 제품을 선물할 수 있도록 해 2차적 홍보 효과를 이룰 수 있도록 보완하기 위해 기획됐다. 반려인 대상 이벤트는 반려동물의 이름, 생일, 성별, 품종 등을 입력한 후 반려동물에게 선물하고 싶은 제품을 선택해 응모할 수 있게 구성했으며, 랜선집사 대상 이벤트는 애정하는 동물의 이름과 해당 동물이 소개되는 주요 SNS URL을 기재한 후 제품 선택 및 응모를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응모 완료 시에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블로그 등 사용 디바이스에 따라 다양한 SNS 채널로 해당 제품을 공유할 수 있도록 개발해 자발적인 바이럴 홍보가 이뤄질 수 있게 했다. 이케아 패밀리는 이벤트를 통해 취합된 DB를 활용해 브랜드 로열티가 높은 회원을 확보하고 향후 보다 친밀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PULIP INSIDE
2018 사내 여름 이벤트 'POWER 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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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 8월 1일, 계속되는 무더위에 지친 직원들을 격려하고, 근로 의욕을 높이기 위해 깜짝 간식 제공 이벤트인 ‘Power Up!’을 열었다. 지난해 진행했던 팥빙수 이벤트에 이어, 이번 행사에서는 든든한 닭강정과 함께 기력 보충에 좋다는 복분자즙을 마련해 본사 전 직원이 빠짐없이 즐길 수 있도록 제공했다. 직원들은 “간식이 덥고 지치는 날씨에 많은 힘이 됐다”며, “앞으로는 어떤 깜짝 행사가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플립은 여름철 본사와 파견 직원들을 위한 여름 이벤트를 매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계속해서 이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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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파견자 격려 이벤트 'CHEER UP!'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파견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매년 파견자 격려 이벤트인 ‘CHEER UP!’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에는 작년에 이어 신선한 과일과 달콤한 과자, 건강에 좋은 견과류 등으로 구성된 간식 박스가 파견 직원에게 전달됐다. 간식 박스를 받은 직원들은 “맛있는 간식을 선물 받아 기쁘다”며, “식사 후 달달한 디저트를 먹으니 힘이 솟는다”고 격려 이벤트에 대한 소감을 남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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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립 열다섯 번째, 열여섯 번째 10년 근속자 탄생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근속 10주년을 맞이한 직원에게 1개월의 유급휴가와 함께 표창장 및 여행경비를 지급하는 장기 근속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회사의 발전을 위해 성실히 근무한 장기 근속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된 플립의 오랜 기업문화 중 하나다. 이번 장기 근속 포상의 주인공은 한날한시에 입사한 입사동기인 디지털커뮤니케이션사업부 PD그룹 김민철 실장과 디지털마케팅사업부 디지털익스피어리언스그룹 김나현 팀장이다. 김민철 실장은 “지금까지 함께해 온 동료분들께 감사드리고 싶다”며, “나를 위해, 동료와 회사를 위해 앞으로도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는 소감을 전했으며, 김나현 팀장은 “10년 동안 플립에서 근속할 수 있었던 것은 주변에 좋은 분들이 많았기 때문”이라며, “저 또한 그분들에게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민철 실장 인터뷰 영상 보기
김나현 팀장 인터뷰 영상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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